본문듣기

심재철, 원내대표 출마..."싸워본 사람 총선 선봉장 돼야"

5선 심재철·4선 유기준·3선 강석호 3파전 속 초재선 후보 가능성도

등록 2019.12.05 10:47수정 2019.12.05 10:47
11
원고료로 응원
 
 
a

자유한국당 심재철 의원이 5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원내대표 경선 출마 선언을 한 뒤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 남소연

(서울=연합뉴스) 이슬기 기자 = 자유한국당 심재철(5선) 의원은 5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그동안 몸을 아끼지 않고 싸워본 사람, 싸울 줄 아는 사람이 내년 총선의 선봉장이 돼야 한다"며 원내대표 경선 출마를 선언했다.

심 의원은 "내년 총선은 이 정권이 장기 집권으로 가기 위해 모든 수단을 총동원하는 매우 치열한 싸움이 될 것"이라며 "지금은 평시가 아니다. 저는 공격수를 마다하지 않았다"고 강조했다.

심 의원은 "자유와 민주를 왜곡하는 연동형 비례대표제 선거법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설치법안에 맞서 싸우겠다"며 "타협과 협상을 통해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최선의 결과를 끌어내겠다"고 약속했다.

그는 또 자신이 경기 안양 동안구을에서 내리 5선을 지낸 '수도권 후보'임을 거론하며 "수도권을 지켜내야만 총선에서 이길 수 있고, 다음 대선을 향한 고지에 올라서게 된다"며 "저는 수도권 험지에서 2004년 노무현 탄핵 역풍을 이겨냈고, 수도권이 완패했던 2012년·2016년 선거에서도 꿋꿋이 살아남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어느 파벌에도 속하지 않기 때문에 계파를 가리지 않고 당내 모든 의원과 소통해왔다"며 "당을 위한 단골 공격수였던 제가 이번에는 의원들의 방패와 총알받이가 되겠다. 국회선진화법 위반으로 사법처리되는 경우를 기필코 막아내겠다"고 밝혔다.

보수통합에 대해서는 "문재인 정부의 좌파 독재를 저지하고 총선 승리를 위해 야권 대통합으로 보수 세력을 한 곳으로 결집해야 한다"며 "자유민주주의적 우파의 가치를 정립하고, 개혁하는 보수와 합리적인 보수 대통합의 복토가 되겠다"고 강조했다.

나경원 원내대표의 임기는 오는 10일까지로, 한국당 원내사령탑을 놓고 이미 출사표를 던진 유기준(4선)·강석호(3선) 의원과 이날 출마를 선언한 심 의원 등의 3파전이 예상된다.


다만 당 일각에선 초·재선 의원들도 원내대표 경쟁에 뛰어들어야 한다는 목소리가 적지 않아 경선 구도가 바뀔 수도 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심재철 #한국당
댓글1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AD

AD

AD

인기기사

  1. 1 61세, 평생 일만 한 그가 퇴직 후 곧바로 가입한 곳
  2. 2 천연영양제 벌꿀, 이렇게 먹으면 아무 소용 없어요
  3. 3 버스 앞자리 할머니가 뒤돌아 나에게 건넨 말
  4. 4 "김건희 여사 라인, '박영선·양정철' 검토"...특정 비서관은 누구?
  5. 5 죽어라 택시 운전해서 월 780만원... 엄청난 반전이 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