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내일날씨] 중북부 새벽 한때 '비'... 미세먼지 '나쁨' 주의

케이웨더 “한낮 서울 10℃·부산 16℃... 평년보다 기온 1~5℃ 높아”

등록 2019.12.09 18:21수정 2019.12.09 18:21
1
원고료로 응원
화요일인 내일(9일) 중북부지방에 새벽 한때 비가 내리겠고, 미세먼지 농도가 높게 나타나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는 "내일 우리나라는 남해상을 지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고, 중북부지방은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다"며 "경기북부는 새벽(~03시)에 비가 그친 뒤 밤(21시)부터 다시 비가오겠다"고 예보했다.

이어 "서울과 경기남부, 강원영서는 새벽(03시)에 비가 그친 뒤 구름이 많겠다"며 "충청이남과 강원영서지방은 대체로 맑겠다"고 전했다.

아침 최저기온은 1℃에서 10℃, 낮 최고기온은 7℃에서 18℃로 평년보다 1~5℃ 가량 높게 나타나겠다.

오늘 밤부터 국외에서 미세먼지가 추가적으로 유입되면서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이 '나쁨' 단계를 보이겠다. 서쪽지방은 '매우 나쁨' 단계까지 올라갈 가능성도 있겠다.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강원도와 경상도 일부 지역에는 내일(10일)까지 바람이 강하게 불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예방에 각별히 유의하는 것이 좋겠다.

한편 수요일(11일)과 토요일(14일)은 기압골의 영향으로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비 또는 눈이 오겠고, 수요일(11일) 비가 그친 후 또다시 북서쪽에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추워지겠다.



  

주요 지역별 화요일(10일) 일기도 (자료제공=케이웨더) ⓒ 온케이웨더

 
 
덧붙이는 글 최유리 (YRmeteo@onkweather.com) 기자는 온케이웨더 기자입니다. 이 뉴스는 날씨 전문 매체 <온케이웨더(www.onkweather.com)>에도 동시 게재됩니다.
#내일날씨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국내최초 날씨전문 매체 <온케이웨더>: 기상뉴스,기후변화,녹색성장,환경·에너지,재난·재해,날씨경영 관련 뉴스·정보를 제공합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검찰 급했나...'휴대폰 통째 저장', 엉터리 보도자료 배포
  2. 2 재판부 질문에 당황한 군인...해병대 수사외압 사건의 퍼즐
  3. 3 [단독] 윤석열 장모 "100억 잔고증명 위조, 또 있다" 법정 증언
  4. 4 "명품백 가짜" "파 뿌리 875원" 이수정님 왜 이러세요
  5. 5 '휴대폰 통째 저장' 논란... 2시간도 못간 검찰 해명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