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마을주의 정치가 필요할 때"

김우영 전 은평구청장 출판기념회... 전현직 의원과 주민 3천여 명 참여

등록 2019.12.24 17:31수정 2019.12.24 18:21
0
원고료로 응원

ⓒ 은평시민신문


김우영 전 은평구청장의  <정치 반전을 꿈꾸다> 출판기념회가 23일 오후 5시 은평문화예술회관에서 전·현직 국회의원과 지역주민 약 3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이 날 행사에는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박원순 서울시장 등이 영상으로 축하의 메시지를 전했고 <정치 반전을 꿈꾸다>  공동저자인 김영배(전 청와대 민정비서관), 민형배(전 청와대 사회정책 비서관), 복기왕(전 청와대 정무비서관) 등이 참석했다. 기념식 이후 진행 된 토크쇼에서는 이외수 작가가 사회를 맡아 책을 쓰게 된 동기, 대한민국정치가 나아야 할 방향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다. 

이어진 순서에서는 지역 어르신 대표 최호진씨, 산새마을을 가꾼 최복순씨, 산골마을 장양훈 대표, 요양보호사 이필순씨, 허동근 마술사 등이 축하의 말을 전했으며 산골마을 합창단이 축하공연을 펼쳤다. 

김우영 전 은평구청장은 "이제 정치도 마을이 밑바탕이 되어야 한다. 골목까지 따뜻한 복지국가, 실패를 기다려주는 경제, 기댈 언덕이 되는 새로운 마을주의 정치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김우영 전 은평구청장은 민선 5,6기 구청장을 역임하고 청와대에서 자치발전비서관으로 문재인 대통령을 보좌했다. 
덧붙이는 글 이 기사는 은평시민신문에도 실렸습니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네이버 채널에서 오마이뉴스를 구독하세요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취재후원

은평시민신문은 은평의 시민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풀뿌리 지역언론입니다. 시민의 알권리와 지역의 정론지라는 본연의 언론사명을 지키고 실현하기 위해 정확하고 공정한 보도로 진실을 추구하며 참다운 지방자치와 풀뿌리민주주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AD

AD

인기기사

  1. 1 주한미군 범죄 중 가장 잔혹한 사건
  2. 2 김정은 삼촌 김평일의 '평탄한' 인생
  3. 3 6개월째 수입 0원... 그래도 포기할 수 없는 '여행'
  4. 4 조국이 분석한 윤석열이 정치인으로 변신한 이유
  5. 5 내장사 대웅전 방화범은 예비 승려... 불교계 망연자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