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내일날씨] 스모그 유입 대부분 미세먼지 '나쁨'... 한파 주춤

케이웨더 "한낮 서울 5℃·부산 11℃... 영동동해안 대기 건조해 '화재' 주의"

등록 2020.01.02 18:37수정 2020.01.02 18:37
1
원고료로 응원
금요일인 내일(3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미세먼지 농도가 높게 나타나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는 “내일 우리나라는 중국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다”며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전라도와 제주도는 구름이 많겠다”고 예보했다. 

아침 최저기온은 -5℃에서 8℃, 낮 최고기온은 4℃에서 11℃로 평년보다 2~3℃ 높겠다. 

 

주요 지역별 내일날씨 전망 ⓒ 온케이웨더

 


추위가 한풀 꺾이며 온화한 날씨를 보이겠지만 미세먼지 농도가 높게 나타나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서울과 경기, 강원영서, 충청도, 전북이 ‘한때나쁨‘ 단계를 보이겠다. 초미세먼지 농도는 강원영동, 전남, 제주도를 제외한 전국이 ‘나쁨‘ 단계를 보이겠다. 

건조특보가 발효중인 강원영동과 경상해안에는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나 산불 등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해야겠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상에서 0.5~1m, 남해상과 동해상에서는 최고 2~2.5m로 일겠다. 

한편 이번 주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6일 제주도와 전라도에서 비가 시작돼 7일부터 8일 사이 전국에 비 또는 눈이 오겠다.

 
덧붙이는 글 최유리 (YRmeteo@onkweather.com) 기자는 온케이웨더 기자입니다. 이 뉴스는 날씨 전문 매체 <온케이웨더(www.onkweather.com)>에도 동시 게재됩니다.
#내일날씨 #미세먼지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국내최초 날씨전문 매체 <온케이웨더>: 기상뉴스,기후변화,녹색성장,환경·에너지,재난·재해,날씨경영 관련 뉴스·정보를 제공합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검찰 급했나...'휴대폰 통째 저장', 엉터리 보도자료 배포
  2. 2 재판부 질문에 당황한 군인...해병대 수사외압 사건의 퍼즐
  3. 3 [단독] 윤석열 장모 "100억 잔고증명 위조, 또 있다" 법정 증언
  4. 4 "명품백 가짜" "파 뿌리 875원" 이수정님 왜 이러세요
  5. 5 '휴대폰 통째 저장' 논란... 2시간도 못간 검찰 해명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