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산 김원봉 장군, 서훈신청 서명-기념관 건립 모금 추진"

의열단 약산김원봉장군기념사업회’, 18일 밀양시립도서관서 총회 열어 의결

등록 2020.01.18 16:37수정 2020.01.18 16:38
2
원고료로 응원
a

18일 밀양시립도서관에서 열린 ‘의열단 약산김원봉장군기념사업회’ 총회에서 송기인 신부가 명예회장으로 선출되었다. ⓒ 강래민

 
대한민국 임시정부 국무부장(국방부장관)을 지낸 약산(若山) 김원봉(金元鳳, 1898~1958) 장군의 정부 서훈신청을 위한 100만명 서명운동과 기념관 건립을 위한 모금활동이 벌어진다.

'의열단 약산김원봉장군기념사업회'는 18일 오후 밀양시립도서관에서 정기총회를 열어 이같이 결정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송기인 신부(천주교)가 명예회장, 이현우 밀양시의원이 회장, 장영우 밀양시의언과 박진양 변호사가 공동부회장으로 선출되었다.

기념사업회는 "이날 총회에서는 대한민국 임시정부 군무부장의 자격으로써 당당히 정부에 정식으로 서훈을 신청하기 위한 100만명 서명운동을 무기한으로 전국적으로 펼쳐 나갈 것을 결의했다"고 밝혔다.

기념사업회는 "약산 김원봉 장군 기념관 건립을 위한 모금활동을 펼치기로 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기념사업회는 "의열단의 100년 전 정의로운 일을 맹렬히 실천한 의열정신을 이어갈 수 있도록 전국에 있는 회원들과 함께 '독립역사를 잊은 민족에게는 미래가 없다'라는 교훈을 바탕으로 다양한 활동을 벌일 것"이라고 했다.

기념사업회 사무국은 약산 장군의 고향인 경남 밀양에 개설하기로 했다.


이현우 회장은 "기념사업회의 독립사무국을 개설하여 고향 밀양이 명실상부한 '항일의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벌일 것"이라고 했다.

또 그는 "청년의열단모임이 전국으로 조직되어 있고, 청년들이 자발적으로 매달 정기 모임을 갖고 있다"며 "기념사업회는 청년 모임에도 많은 지원을 할 것"이라고 했다.
 
a

18일 밀양시립도서관에서 열린 ‘의열단 약산김원봉장군기념사업회’ 총회. ⓒ 강래민

  
a

18일 밀양시립도서관에서 열린 ‘의열단 약산김원봉장군기념사업회’ 총회. ⓒ 강래민

#약산 김원봉
댓글2
이 기사의 좋은기사 원고료 10,000
응원글보기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검찰 급했나...'휴대폰 통째 저장', 엉터리 보도자료 배포
  2. 2 재판부 질문에 당황한 군인...해병대 수사외압 사건의 퍼즐
  3. 3 [단독] 윤석열 장모 "100억 잔고증명 위조, 또 있다" 법정 증언
  4. 4 "명품백 가짜" "파 뿌리 875원" 이수정님 왜 이러세요
  5. 5 '휴대폰 통째 저장' 논란... 2시간도 못간 검찰 해명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