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예방 총력

신동헌 광주시장 “빈틈없는 방역 대책 추진하라”

등록 2020.01.28 18:15수정 2020.01.28 18:15
1
원고료로 응원

긴급회의를 주재하고 있는 신동헌 광주시장 ⓒ 광주시


신동헌 경기도 광주시장이 28일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응에 총력을 기울일 것을 주문했다. 

앞서 신 시장은 지난 24일 국무총리 주재 설 연휴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책 영상회의에 참석, 지역 내 유입에 대비해 비상방역대책에 총력을 다할 것을 지시한 바 있다.

국내에서 중국 우한시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진환자 1명 추가발생 및 중국 보건당국 발표기준 확진자 830명, 사망자 26명 등 확진자 발생이 증가함에 따라 시는 설 연휴 비상방역대책반을 가동해 지역 내 유입 감시 및 확산방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비상방역대책반 24시간 비상방역 체계를 가동 중인 광주시는 14일 이내 중국 후베이성 우한시를 방문하고 의심 증상(발열, 기침, 호흡곤란 등 호흡기 증상) 발생 시 의료기관 방문 전 질병관리본부 콜센터(1339) 또는 광주시보건소(선별진료실운영 760-2357)로 신고토록 당부했다.

신동헌 시장은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가 지역 내 유입하지 못하도록 빈틈없는 방역 대책을 추진하라"며 "중국 우한시 등 감염병 유행지역 방문을 자제하고 호흡기 증상으로 의료기관 방문 시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해외여행력을 의료진에게 알리는 등 감염병 예방행동수칙 준수해달라"고 주문했다.
덧붙이는 글 경기 미디어리포트에도 송고됩니다.
#광주시 #신동헌 #신종코로나바이러스 #우한폐렴 #비상방역대책반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61세, 평생 일만 한 그가 퇴직 후 곧바로 가입한 곳
  2. 2 천연영양제 벌꿀, 이렇게 먹으면 아무 소용 없어요
  3. 3 버스 앞자리 할머니가 뒤돌아 나에게 건넨 말
  4. 4 "김건희 여사 라인, '박영선·양정철' 검토"...특정 비서관은 누구?
  5. 5 죽어라 택시 운전해서 월 780만원... 엄청난 반전이 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