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기반 기업체와 성남시 분당구의 '맑은 공기 콜라보'

㈜유진기업의 '공기청정기' 기탁과 분당구청의 발빠른 행정처리로 민원해소 본보기 마련

등록 2020.01.29 18:15수정 2020.01.29 18:15
0
원고료로 응원

지역기반 기업체와 성남시 분당구의 ‘맑은 공기 콜라보’ ㈜유진기업의 ‘공기청정기’ 기탁과 분당구청의 발빠른 행정처리로 분당 중앙공원내 주민휴게시설에 공기청정기를 기탁했다. ⓒ 권영헌

 
29일 오후 2시, 성남시 대표 생활폐기물 수집·운반대행업체인 ㈜유진기업과 분당구의 연계로 '분당 기우회' 사무실에 58만 원 상당의 최신형 공기청정기를 기탁했다.

분당 중앙공원 내 '분당 기우회' 사무실에서 열린 이날 기탁식에는 분당기우회 회원 20여 명을 비롯해 고혜경 분당구청장, 최병찬 기우회 회장, 정용주 ㈜유진기업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날 공기청정기 기탁식은 성남을 기반으로 성장한 기업이자 2015년 성남시 사회적기업으로 지정된 ㈜유진기업이 지역사회의 고마움에 보답하고, 사회적기업의 의무를 다하기 위해 후원의 뜻을 밝히며 이뤄지게 됐다.

㈜유진기업의 제품 후원의 뜻을 전달받은 분당구는 지난 20일 열렸던 '2020 시민과의 새해인사회'에 참석한 어르신의 요청과 빠르게 연계하면서 공기청정기를 지정 기탁하게 된 것으로 알려졌다.

제품은 사측 뜻에 따라 중앙공원 내 주민휴게시설에 설치했는데, 공기청정기가 설치된 중앙공원 주민휴게시설은 평소 중앙공원을 찾는 시민들과 어르신들이 이용하는 20평 정도의 공간으로 환기가 잘되지 않아 시설을 이용하는 시민들이 불편함을 호소해왔다.
 

지역기반 기업체와 성남시 분당구의 ‘맑은 공기 콜라보’ 고혜경 분당구청장과 최병찬 분당기우회장이 악수를 나누고 있다. ⓒ 권영헌

 
정용주 ㈜유진기업 대표는 "최근 들어 미세먼지가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는데, 특히 어르신들에게 더욱 안 좋은 영향을 준다고 알고 있다"며 "이번 공기청정기 설치로 어르신들이 좀 더 맑은 공기에서 생활하셨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최병찬 분당기우회장은 "지난번 새해인사회에서 불편함을 이야기했는데, 이렇게 주민들의 말에 귀를 기울여주는 것 같아 기분이 좋다"며 "공기청정기가 설치되니 앞으로는 쾌적한 실내환경에서 취미 생활을 즐길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고혜경 분당구청장도 "분당구 관내 기업에서 지원이 필요한 지역 사회에 후원과 기부를 꾸준히 해주시고 있는 것에 깊이 감사드린다"면서 "지역사회를 향한 따뜻한 마음들이 모여서 '하나된 성남'을 만드는 초석이 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번 공기청정기 기탁은 지역 기반 기업체의 사회 환원 의지와 분당구청의 발 빠른 행정처리를 통해 주민 민원을 해소한 모범적인 사례로 행정기관의 민원해소 방법의 좋은 선례가 될 것으로 보인다.
덧붙이는 글 이 기사는 뉴스팟에도 실립니다.
#성남시 #분당구 #유진기업 #공기청정기 #기탁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61세, 평생 일만 한 그가 퇴직 후 곧바로 가입한 곳
  2. 2 천연영양제 벌꿀, 이렇게 먹으면 아무 소용 없어요
  3. 3 버스 앞자리 할머니가 뒤돌아 나에게 건넨 말
  4. 4 "김건희 여사 라인, '박영선·양정철' 검토"...특정 비서관은 누구?
  5. 5 죽어라 택시 운전해서 월 780만원... 엄청난 반전이 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