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대구시, 신종 코로나 확진환자 방문 사실 확인

17번째 확진환자 지난달 24, 25일 대구 방문... 방문장소에 환경소독 실시

등록 2020.02.05 18:42수정 2020.02.06 10:52
4
원고료로 응원
a

대구시는 지난달 29일 권영진 대구시장 등이 참석해 대구시청 대회의실에서 신종 코로나 감염증 확산 대응 관계기관 대책회의를 갖고 예방과 대응체계를 강화하기로 했다. ⓒ 조정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진환자가 지난 1월 대구 지역을 다녀간 사실이 확인돼 대구시가 방역에 나서는 등 비상이 걸렸다.

대구시는 5일 오후 질병관리본부로부터 17번째 확진환자가 지난달 24일과 25일 양일간 대구지역을 다녀간 사실을 통보받았다.

경기도 구리시에 거주하는 38세 남성인 이 환자는 지난달 18일부터 24일까지 컨퍼런스 참석을 위해 싱가포르를 방문했고, 지난 4일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검사한 결과 양성 확인을 받았다.

이 환자는 싱가포르에서 귀국한 1월 24일 서울역에서 KTX를 타고 오후 2시 24분경 동대구역에 도착해 택시를 이용해 수성구에 있는 본가로 가 하룻밤을 보낸 것으로 알려졌다.

또 다음날 자가용을 이용해 북구의 처가를 방문하고 같은 날 처가에서 택시로 동대구역으로 이동해 오후 9시 26분 SRT를 이용해 서울로 돌아갔다.

이 환자는 하지만 대구에 머무르는 동안 본가에서 처가로 이동 중 주유를 위해 주유소 한 곳을 방문했을 뿐 다른 장소를 방문하거나 가족 외 접촉한 사람은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대구시는 확진환자 이동경로와 방문장소를 파악해 관할 보건소에서 철저히 환경소독을 실시하고 CCTV 및 신용카드 이용내역 조회를 통해 확진자가 이동 시 승차했던 택시기사 2명과 주유소 소재지 및 접촉 가능성이 있는 주유원 1명에 대한 인적사항 등을 파악 중이다.


또 확진환자의 본가 가족 5명은 자가격리 조치하고 처가 가족들은 지난달 27일 모두 부산으로 가 현재까지 체류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해 부산시 연제구 보건소로 통보했다.

대구시는 본가 가족들의 건강상태를 확인한 결과, 현재까지 모두 이상증상은 없으나 전파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수성구보건소에 추가역학조사와 진단검사를 요구했다.

하지만 확진환자가 대구를 다녀간 지 이미 11~12일이 경과해 확진자와 접촉했던 사람들이라도 8일까지 이상 증상이 없으면 감염 위험에 대해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고 밝혔다.

한편 대구시는 이날까지 확진환자 접촉자와 의심신고자, 우한 입국 전수조사 대상자 등 모두 91명 중 47명에 대해 관리중이고 44명에 대해서는 관리를 종료했다. 대구와 경북에는 아직까지 확진환자가 한 명도 나오지 않았다.
#신종코로나 #대구시 #확진환자 #선별진료소 #방역
댓글4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대구주재. 오늘도 의미있고 즐거운 하루를 희망합니다. <오마이뉴스>의 10만인클럽 회원이 되어 주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특혜 의심' 해병대 전 사단장, 사령관으로 영전하나
  2. 2 "윤 대통령, 달라지지 않을 것... 한동훈은 곧 돌아온다"
  3. 3 왜 유독 부산·경남 1위 예측 조사, 안 맞았나
  4. 4 '파란 점퍼' 바꿔 입은 정치인들의 '처참한' 성적표
  5. 5 창녀에서 루이15세의 여자가 된 여인... 끝은 잔혹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