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어린이집·유치원 휴원권고... '신종코로나' 대비

관내 모든 영유아 이용시설에 방역 및 소독 실시

등록 2020.02.07 10:12수정 2020.02.07 10:12
0
원고료로 응원

지난 5일 양평군수 집무실에서 양평군 어린이집연합회 임원들을 비롯해 양평교육지원청 및 보육행정 관계자 들의 대책회의 모습 ⓒ 양평군


양평군이 관내 어린이집·유치원 휴원 권고에 나섰다. 

양평군은 지난 5일(수) 양평군수 집무실에서 양평군 어린이집연합회 임원들을 비롯해 양평교육지원청 및 보육행정 관계자 15명과 함께 관내 모든 영유아 이용시설에 대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응을 위한 대책 회의를 통해 이같은 방침을 예고했다.

군은 모든 영유아 이용시설에 손소독제를 긴급 배포하고 어린이집 휴원권고 기간 동안 소독 및 방역을 실시할 계획이다. 다만, 맞벌이 가정과 가정에서 양육이 어려운 아동의 경우 휴원 기간에도 어린이집 별 긴급보육을 실시한다.

군은 모든 어린이집에 미세먼지저감장치를 설치하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응 요령 업무처리 기준과 대응 Q&A를 배포하며 전체 어린이집을 모니터링 하는 등 선제적 대응을 위해 노력을 펼쳐 왔다. 그러나 최근 인근지역에서 확진자가 추가로 발생함에 따라 영유아들의 안전을 위한 우려가 높아져 긴급 대책 회의를 개최하게 됐다.

이날 회의에서 영유아 이용시설 운영자들은 "인근지역에서 발생한 확진자의 이동 경로가 양평군민도 자주 이용하는 장소로 보다 더 적극적인 대응이 필요하다"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을 위한 소독제 지원 및 방역 등을 건의했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금주 내로 관내 모든 영유아 이용시설에 대한 방역 및 소독을 실시할 예정"이라며 "손소독제 등 영유아의 위생 관리를 위한 지원에 최선을 다해 단 한명의 확진자도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양평군 #정동균 #어린이집 #유치원 #신종코로나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61세, 평생 일만 한 그가 퇴직 후 곧바로 가입한 곳
  2. 2 천연영양제 벌꿀, 이렇게 먹으면 아무 소용 없어요
  3. 3 버스 앞자리 할머니가 뒤돌아 나에게 건넨 말
  4. 4 "김건희 여사 라인, '박영선·양정철' 검토"...특정 비서관은 누구?
  5. 5 죽어라 택시 운전해서 월 780만원... 엄청난 반전이 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