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계원 예비후보 "여수 신천지 관련 시설 전수조사 적극 나서야"

더불어민주당 여수 갑 예비후보... "이제 순천 여수도 안심할 수 없는 상황"

등록 2020.02.21 19:42수정 2020.02.21 20:38
0
원고료로 응원
 

조계원 여수갑 예비후보 ⓒ 조계원 캠프


조계원 국회의원 여수 갑 예비후보는 신천지 대구교회로 인해 광범위한 지역사회 감염 피해가 확산되는 가운데 여수지역 신천지 관련 시설에 대한 전수조사를 촉구했다. 

조 예비후보는 "이제 순천 여수 지역도 안심할 수 없는 상황이 됐다"며 "보건당국은 여수시 온 천지가 마비되기 전, 여수 신천지 관련시설에 대한 전수조사에 적극 달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보건당국 지침에 따라, 신천지의 모든 집회장소와 집회, 봉사활동 구역 등을 즉시 당국에 알리고 모든 활동을 중단해달라"며 "최근 대구 신천지 집회에 참석한 여수 신도들은 즉시 거주지 인근 보건소에 이를 신고하고 자가격리 등 능동적인 대처를 해달라"고 호소했다.

또한 "신천지 교회 예배당과 집회장 등을 일정 기간 봉쇄하고 전수조사를 실시하되, 불응할 경우 행정력을 동원한 강제조치까지 취할 필요가 있다"며 "국민 건강 보호를 위해, 당국은 향후 이번과 같은 문제가 일어나지 않도록 지도 체계를 마련하고 지도 감독을 강화할 방안을 강구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조계원 #여수 #신천지 #코로나19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검찰 급했나...'휴대폰 통째 저장', 엉터리 보도자료 배포
  2. 2 "그래서 부끄러웠습니다"... 이런 대자보가 대학가에 나붙고 있다
  3. 3 [단독] 김건희 일가 부동산 재산만 '최소' 253억4873만 원
  4. 4 재판부 질문에 당황한 군인...해병대 수사외압 사건의 퍼즐
  5. 5 [동작을] '이재명' 옆에 선 류삼영 - '윤석열·한동훈' 가린 나경원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