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추미애 "이학수 수사 중이라고 보고받아"...'MB 뇌물' 관련

등록 2020.03.04 11:56수정 2020.03.04 11:58
0
원고료로 응원
 
a

법사위 발언하는 추미애 법무부 장관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홍정규 이은정 김계연 기자 = 추미애 법무부 장관은 4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이명박(MB) 전 대통령에게 삼성이 뇌물을 준 사건과 관련해 "이학수(전 삼성그룹 부회장)를 수사 중이라는 보고가 올라왔다"고 밝혔다.

추 장관의 발언은 민생당 채이배 의원이 "이 전 대통령이 삼성으로부터 뇌물을 받았다는 게 확정됐다. 그 (뇌물을) 준 삼성그룹 임원이나 총수였던 이건희 회장이 당연히 연루됐다. 이 부분 고발됐거나, 검찰이 수사하고 있는 사안이 있나"라고 물은 데 대한 답변 도중 나왔다.

추 장관은 "제가 아는 바로는 아마 그 이건희 회장은 병환 중으로 수사가 중단된 것으로 알고 있고, 다른 사람에 대해서는 어떤 수사가 있는지…"라고 한 뒤 "아, 이학수"라며 이같이 말했다.

검찰은 이 전 대통령이 실소유한 자동차부품회사 다스의 미국 소송 비용 대납에 관여한 혐의로 2018년 2월 이 전 부회장을 소환 조사했으나 재판에 넘기지는 않았다.

검찰은 이 전 부회장이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의 지시에 따라 이 전 대통령 측에 뇌물을 공여한 것으로 판단했다. 그러나 이 회장의 건강 문제로 금품 공여자인 삼성 측 인사들의 기소 여부를 결정하지 않고 있다. 이 회장은 시한부 기소중지 상태인 것으로 전해졌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삼성 #이학수 #추미애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AD

AD

AD

인기기사

  1. 1 61세, 평생 일만 한 그가 퇴직 후 곧바로 가입한 곳
  2. 2 천연영양제 벌꿀, 이렇게 먹으면 아무 소용 없어요
  3. 3 버스 앞자리 할머니가 뒤돌아 나에게 건넨 말
  4. 4 "김건희 여사 라인, '박영선·양정철' 검토"...특정 비서관은 누구?
  5. 5 죽어라 택시 운전해서 월 780만원... 엄청난 반전이 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