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재코로나191168화

조광한 남양주시장 "모든 약국 마스크 판매시간 통일시켜 달라"

남양주시 약사회 회장 만나 관내 233개소 약국 동일시간대 배부 협의

등록 2020.03.11 19:37수정 2020.03.11 19:37
0
원고료로 응원

조광한 남양주시장이 공적 마스크 약국 판매 시간대 통일을 요청했다. ⓒ 남양주


"많은 시민들이 마스크 구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판매시간을 통일시켜 달라."

정부의 마스크 5부제 시행 이후에도 지역 내 약국마다 판매시간이 달라 시민 불편이 이어지자 11일 조광한 남양주시장이 이같이 밝혔다. 

이날 조광한 시장은 최창숙 남양주시 약사회 회장을 만나 현재 약국별 마스크 판매시간이 달라 시민들이 헛걸음을 하거나 오랜 시간 줄서서 기다리는 등 마스크 구입에 어려움을 겪는 상황을 설명하고 동일 시간대에 판매할 것을 요청했다.

조 시장은 "마스크 관련 제도나 절차가 수시로 변경되어 많은 시민들이 마스크 구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시민들의 불편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리는 차원에서 모든 약국의 마스크 판매시간을 통일시켜줄 것"을 주문했다. 

이어 "시민들에게 공정한 마스크 배부를 위해 최일선에 서서 고생하시는 약사 분들의 노고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시에서 별도 구입한 마스크를 약국별로 10매씩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최창숙 약사회 회장은"시장님께서 시민들을 위해 발로 뛰어다니시며 노력하시는데 남양주시 약사회도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다"며 "시민들이 한꺼번에 동시간대에 몰리는 부분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하루 2번 정도로 나눠서 배부하는 방안이 좋을 것 같다. 약사회 회원들과 협의해 신속하게 답변을 드리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남양주시 약사회와 공적마스크 약국 판매시간에 대한 의견 조율이 마무리되는 대로 내손에 남양주, 홈페이지, 시 공식블로그 등을 통해 신속히 안내할 예정이다. 
#조광한 #남양주 #마스크 #마스크5부제 #약사회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61세, 평생 일만 한 그가 퇴직 후 곧바로 가입한 곳
  2. 2 천연영양제 벌꿀, 이렇게 먹으면 아무 소용 없어요
  3. 3 버스 앞자리 할머니가 뒤돌아 나에게 건넨 말
  4. 4 "김건희 여사 라인, '박영선·양정철' 검토"...특정 비서관은 누구?
  5. 5 죽어라 택시 운전해서 월 780만원... 엄청난 반전이 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