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재코로나191207화

은수미 성남시장, 공무원들에게 감사 편지

"여러분 덕분에 '코로나는 코리아를 이길 수 없다'는 문구가 현실로"

등록 2020.03.12 17:07수정 2020.03.12 17:16
0
원고료로 응원

"은수미 성남시장, 공직자들에 감사편지" 은수미 성남시장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헌신하는 공직자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담은 편지를 보내 위로와 격려를 전했다. 사진은 '코로나19' 관련 대책회의 모습. ⓒ 성남시

 
은수미 성남시장이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헌신하는 공직자들에게 위로와 감사의 편지를 보냈다.

12일, 은수미 시장은 내부통신망에 전체 직원들에게 보내는 편지형식의 글을 올려 "함께 있어 주셔서 감사하다. 말로 다 할 수 없는 고마움을 동료 여러분께 전한다"고 인사했다.

그는 "누구는 공직자면 당연히 해야 하는 일 아니냐 하시지만, 우리도 사람인지라 감염병 앞에서 두려움이 있다. 하지만 여러분은 왜 공직자들이 존재하는지, 그 의미와 가치를 매일 매시간 헌신과 봉사로 보여주고 계신다"며 "질병 치료만이 아니라 사람치료, 공동체 회복을 위해 애쓰시는 여러분 덕분에 '코로나는 코리아를 이길 수 없다'는 문구가 현실이 되고 있다. 감사하다"고 마음을 전했다.

특히, 이 편지글에서 은수미 시장은 "보건소의 국민신문고 민원 문제 등의 애로사항을 말씀해주신 덕분에 국가적 재난 대응에 집중하기 위해서 바꿔야 할 제도나 시스템이 있다는 사실을 다시 한번 깨달았다"며 "당장에 충분히 바꾸지 못할지라도 정비하도록 노력하겠다. 다른 바꿔야 할 것들도 있으면 알려주시기 바란다"고 제도개혁을 위한 공직자들의 동참을 당부했다.

그러면서 "동료 여러분, 진심으로 고맙다"라는 말로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편지를 마무리했다.
덧붙이는 글 이 기사는 로컬라이프(www.locallife.news)에도 실립니다.
#은수미 #성남시장 #성남시 #코로나19 #감사편지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100만 해병전우회 "군 통수권" 언급하며 윤 대통령 압박
  2. 2 "일본정치가 큰 위험에 빠질 것 우려해..." 역대급 내부고발
  3. 3 시속 370km, 한국형 고속철도... '전국 2시간 생활권' 곧 온다
  4. 4 두 번의 기회 날린 윤 대통령, 독일 총리는 정반대로 했다
  5. 5 300만명이 매달 '월급 20만원'을 도둑맞고 있습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