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재코로나191214화

성남시의료원 연이은 코로나19 완치자 나와

은수미 성남시장 "축복의 박수... 애써주신 분들께 감사"

등록 2020.03.12 20:15수정 2020.03.12 20:21
0
원고료로 응원

은수미 성남시장 ⓒ 박정훈


"우린 결국 이겨낼 것입니다."

성남시의료원에서 연이어 코로나19 완치자들이 나오자 은수미 성남시장이 이같이 밝혔다. 

은수미 성남시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어제 용인 분과 대구 분이 성남시의료원에서 퇴원을 하셨다"며 "부디 건강하시라 축복의 박수를 보낸다"고 응원했다. 

이어 "애써주신 의료진과 관계자 여러분 그리고 버텨내주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우리는 결국 이겨낼 것"이라고 자신했다. 

성남시의료원은 12일 지난 3일과 5일에 확진자로 입원치료를 받은 환자 두 명이 11일 오후에 완치판정을 받고 성남시의료원에서 퇴원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5일 첫 퇴원 이래 퇴원 확진자는 3명으로 늘었다.
 

11일 성남시의료원장이 퇴원환자를 배웅하고 있는 모습 ⓒ 성남시의료원

 
이들은 용인시 등 타지역 거주자로 확진 판정 후 성남시의료원으로 이송된 환자들이다. 입원 이후 음압병상에서 격리 치료를 받고 9일, 10일 두 차례 바이러스 검사를 해 모두 음성 판정을 받았다.

두 명 모두 비교적 경증 환자로 입원 후 증상을 꾸준히 지켜보며, 약물 치료를 병행했다. 이 확진자들은 퇴원 후 각자 자가로 돌아가 2주간 자가격리 될 예정이다.

의료원 관계자는 "성남시의료원은 감염병 전담 공공의료원으로서 현재 치료 중인 환자들이 모두 완치되어 퇴원할 때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성남시의료원은 '코로나19' 확진환자 치료를 위해 24개 음압병상으로 확장 운영 중에 있으며, 현재 19명의 환자들이 치료를 받고 있다. 
#성남시 #은수미 #성남시의료원 #코로나19 #음압병상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61세, 평생 일만 한 그가 퇴직 후 곧바로 가입한 곳
  2. 2 '특혜 의심' 해병대 전 사단장, 사령관으로 영전하나
  3. 3 죽어라 택시 운전해서 월 780만원... 엄청난 반전이 있다
  4. 4 "총선 지면 대통령 퇴진" 김대중, 지니까 말 달라졌다
  5. 5 '파란 점퍼' 바꿔 입은 정치인들의 '처참한' 성적표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