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욱 재선 출사표 "분당 3역 신설, 대중교통 복지 높이겠다"

성남시 분당구을 재선 도전 선언... "힘있는 재선 후보에 힘 모아달라"

등록 2020.03.25 16:44수정 2020.03.25 16:57
0
원고료로 응원

김병욱 현 의원이 성남시 분당구을 재선 도전을 선언했다 . ⓒ 김병욱 캠프


"분당의 지도를 새로 그리겠다."

더불어민주당 김병욱 의원이 21대 총선에 출사표를 던졌다. 

김병욱 의원(성남 분당을, 국회 정무위원회)은 25일 오전10시 경기도의회 3층 브리핑룸에서 '제21대 총선 출마 기자회견'을 통해 "분당 3역을 신설해 분당의 대중교통 복지를 한층 높이겠다"며 출마를 공식화했다.

김 의원은 "먼저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기 위해 부득이 출마선언을 기자회견으로 대신하게 되었다"며 "분당구민의 너그러운 양해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지난 4년간 의정활동을 통해 봉급 50% 반납, 국회의원 국민소환제 20대 국회 최초 발의하고, 초선의원으로서 100번의 토론회를 열었다"며 "20대 국회 임기 4년 동안 본회의, 상임위원회, 법안소위원회까지 100% 출석하고,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위원상을 4년 연속을 받았다"고 20대 국회 의정활동 성과를 알렸다.

그러면서 "21대 국회에서 분당에 필요한 일꾼은 주민이 필요한 일을 찾고, 어렵더라도 실마리를 찾아 풀어내는 국회의원"이라며 "처음부터 안 된다고 불가능하다고 포기하거나, 설사 의지가 있다 해도 능력이 없는 사람이라면 분당을 위해 제대로 일 할 수 없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코로나19 확산방지와 예방을 위해 높은 시민의식을 보여주고 계시는 분당구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해 정부, 여당, 힘 있는 후보에게 힘을 모아 달라"고 호소했다.


끝으로 "21대 국회에는 코로나19 이후 세계 경제의 변화에 대응하고, 성장동력이 떨어진 기업에 경제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기업과 금융에 대한 전문성을 가진 경제전문가가 국회에 꼭 필요하다"며 "다시 한 번 분당구민의 위대한 선택을 받아 초선의원의 열정에 재선의원의 노련함을 더해 오직 분당, 역시 김병욱이라는 소리를 듣는 국회의원이 되겠다"며 다짐했다.

한편 김 의원은 21대 국회에서 '내 삶에 힘이 되는 정책공약'으로 ▲ 노후 지갑을 두껍게 하는 연금정책 ▲ 함께 키우는 자본시장 발전 ▲ 1가구 1주택자 세부담 완화 ▲ 일하는 국회, 국민을 위한 협치 ▲ 대학입시 공정성 확보 ▲ 반려동물 의료비 경감 ▲ 청년 신파일러 금융지원 등을 연속성있게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분당의 교통 발전을 위해서 ▲ 구미동 하나로마트 부지 SRT 고속철 정차역 ▲ 분당~오포간 도시철도 구축·분당동역 ▲ 분당MICE산업단지 유치·분당MICE역을 포함한 '분당 3역 신설'과 신분당선 광화문 연장, 경제, 주거, 문화, 교통, 청소년, 노인, 반려동물 등 각 분야별 공약을 통해 분당의 품격과 분당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겠다는 공약을 제시했다.
#김병욱 #분당을 #성남시 #코로나19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검찰 급했나...'휴대폰 통째 저장', 엉터리 보도자료 배포
  2. 2 재판부 질문에 당황한 군인...해병대 수사외압 사건의 퍼즐
  3. 3 [단독] 윤석열 장모 "100억 잔고증명 위조, 또 있다" 법정 증언
  4. 4 "명품백 가짜" "파 뿌리 875원" 이수정님 왜 이러세요
  5. 5 '휴대폰 통째 저장' 논란... 2시간도 못간 검찰 해명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