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재4.15총선106화

김병관 재선 출사표 "분당 판교 혁신성장 메카로 만들 것"

성남시분당구갑 출마 선언... "지하철 3호선 및 8호선 연장, 1주택자 보유세 완화법 추진"

등록 2020.03.26 13:37수정 2020.03.26 13:38
1
원고료로 응원

21대국회의원선거 출마선언하고 있는 김병관 의원 ⓒ 김병관 의원실


"'우리' 분당-판교가 매우 자랑스럽다. 이곳의 미래를 그려나가기 위해서는 실제 경험과 실력이 있는 사람이 필요하다." 

더불어민주당 성남시분당구갑 김병관 국회의원이 재선 도전에 나섰다. 

김병관 의원은 25일 야탑동 선거캠프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열고 "분당-판교, 사람을 위한 도시를 만들겠다"며 공식 출마를 선언했다. 

김 의원은 "분당-판교는 대한민국의 미래이며, 분당-판교의 성공이 대한민국의 성공으로 이어지기까지 해야할 일들이 많이 있다"며 "대한민국의 성장의 결실로 탄생한 분당-판교의 자부심을 더 키우고 분당-판교를 사람을 위한 도시로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분당-판교, 사람을 위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지하철 3호선 및 8호선 연장, 판교 트램 설치 등 교통인프라를 획기적으로 개선할 것"이라며 "'1주택자 보유세 완화법' 추진, 재건축과 리모델링 지원 등 주거환경을 쾌적하게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그러면서 "성남특례시 지정, 백현MICE 단지 조성 등 지금까지 김 의원이 추진했던 여러 사업들을 차질없이 진행해 나갈 것"이라며 "10년 공공임대 분양전환 문제와 서현동 110번지 공공주택지구 지정에 있어서도 주민의 의견을 수렴해 해결방안을 모색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더불어 김 의원은 "지난 4년간 벤처창업 생태계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대표발의했던 '창업날개법'을 계속하는 것은 물론, 판교 실리콘밸리를 아시아 실리콘밸리로 발돋움시키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 의원은 20대 국회에서 국회 청년미래특별위원회 위원, 더불어민주당 혁신성장추진위원회 신성장산업분과 위원장 등을 거쳤다. 또한 연대보증 폐지, 기업형벤처캐피탈이나 신규 투자방식(SAFE) 등의 도입, 크라우드펀딩 한도 상향,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활성화 등 4차 산업과 관련한 입법, 정책 활동 등을 수행했다. 
#분당판교 #분당갑 #김병관 #특례시 #창업날개법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검찰 급했나...'휴대폰 통째 저장', 엉터리 보도자료 배포
  2. 2 재판부 질문에 당황한 군인...해병대 수사외압 사건의 퍼즐
  3. 3 "명품백 가짜" "파 뿌리 875원" 이수정님 왜 이러세요
  4. 4 '휴대폰 통째 저장' 논란... 2시간도 못간 검찰 해명
  5. 5 김종인 "윤 대통령 경제에 문외한...민생 파탄나면 정권은 붕괴"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