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연재코로나191943화

'생애 첫 투표' 고3 선거교육도 온라인으로

경기도교육청, 9~10일 고3 학생 대상 원격 선거교육 실시

등록 2020.04.02 17:24수정 2020.04.02 17:24
0
원고료로 응원
 
a

유재석, "NO VOTE, NO 우리" 코미디언 유재석이 “투표가 없으면 우리도 없다(NO VOTE, NO 우리)”라며 투표독려 캠페인에 참여했다. 15일 치러질 21대 국회의원선거를 앞두고 많은 연예인들이 직접 촬영한 투표 독려 캠페인 <잘 뽑고 잘 찍자>가 중앙선거관리위원회 SNS와 유튜브, 포털사이트 등을 통해 공개됐다. 연예인들과 아티스트, 기획자, PD 등 다양한 참가자들이 특정 단체 없이 모여 민간 차원에서 진행되며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후원하고 있는 <잘 뽑고 잘 찍자>는 2017년 5월 대통령선거 당시 진행된 <0509 장미 프로젝트>, 2018년 6월 전국동시지방선거때 진행된 <613 투표하고 웃자>에 이은 세 번째 투표독려 캠페인이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개학이 실시됨에 따라 생애 첫 선거를 치르게 될 고3 학생선거교육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2일 오전 경기도교육청에 따르면, 오는 4월 9일과 10일 사이에 경기도 모든 고등학교에서 고3학생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원격 선거교육을 1시간 이상 진행한다.

선거교육은 중앙선거관리위원회와 도교육청에서 배부한 교재, 그리고 참정권교육 안내 자료를 활용해 교사가 직접 진행한다. EBS 2021년 수능특강 정치와 법, 통합사회 과목을 활용할 계획도 가지고 있다.

교육청은 또한 학생 선거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도교육청과 교육지원청, 각 고등학교 홈페이지에 배너를 설치하고 선거 관련 자료와 동영상을 링크했다. 문자메시지, 가정통신문 발송을 통해 선거정보를 제공하고 투표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학생들이 추가적으로 궁금해 하는 사항은 경기도선관위 또는 지역 선관위 핫라인을 통해 정확한 답변을 받을 수 있다. 이를 위해 교육청은 지난해 경기도선관위와 업무 협약을 맺었다.

이와 관련해 이철규 경기도교육청 민주시민교육과 장학관은 "온라인 개학 실시로 면대면 선거교육이 어려워짐에 따라 온라인을 활용한 원격 교육이 이루어지도록 다양한 방법을 통해 학교 현장을 지원하고 있다"며 "향후 추가로 다양한 자료와 콘텐츠를 제공해 만 18세 유권자들의 참정권 행사를 적극 지원 하겠다"라고 밝혔다.
#생애 첫 선거 #온라인 선거교육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검찰 급했나...'휴대폰 통째 저장', 엉터리 보도자료 배포
  2. 2 "그래서 부끄러웠습니다"... 이런 대자보가 대학가에 나붙고 있다
  3. 3 재판부 질문에 당황한 군인...해병대 수사외압 사건의 퍼즐
  4. 4 "명품백 가짜" "파 뿌리 875원" 이수정님 왜 이러세요
  5. 5 [동작을] '이재명' 옆에 선 류삼영 - '윤석열·한동훈' 가린 나경원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