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재4.15총선463화

박병석 "도마4가-용문역까지 도시철도2호선 지선 신설"

교통분야 공약 발표... "서구를 대전교통의 중심지로 만들겠다"

등록 2020.04.03 17:24수정 2020.04.03 17:25
0
원고료로 응원

더불어민주당 박병석 대전서구갑 후보(자료사진). ⓒ 박병석

 
더불어민주당 박병석(대전 서구갑) 후보가 3일 교통분야 공약을 발표하고, 대전 서구갑지역을 새로운 대전교통의 중심지로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박 후보는 이날 공약발표를 통해 "서구를 대전교통의 중심지로 만들겠다"며 "도마네거리부터 시작해 용문역까지 도시철도 2호선 트램 지선을 신설해 도마동, 변동, 내동, 가장동, 괴정동 주민의 교통편의를 극대화하겠다"고 밝혔다.

박 후보는 또 "도마복수-정림-가수원-관저-도안의 경우 노선이 확정된 만큼 동시완공을 추진해 편리한 교통과 상권 활성화를 동시에 꾀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도시철도 3호선 기능을 하는 광역철도 1단계 구간, 도마복수-가수원-흑석리의 경우 역세권 개발을 병행 추진해 사람이 몰리고 경제가 살아나는 서구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박 후보는 이날 교통난과 주차난을 해소하기 위한 공약도 함께 발표했다. 그는 "관저동-복수동터널-중구를 연결하는 남부권 연계순환도로를 건설해 출퇴근 시간 교통난을 해소하고, 복합형 공영주차장을 확충해 주민들의 주차 편의를 제공하겠다"고 약속했다.

끝으로 박 후보는 "도시철도 2호선 트램사업(총사업비 7852억 원), 광역철도 1단계 건설사업(총사업비 2307억 원)은 총사업비만 1조 원 규모가 넘는 대형 국책사업으로, 사업의 정상추진을 위해서는 해마다 수천억 원의 예산을 확보할 힘이 있어야 한다"며 "여당 중진의원의 저력으로 대전발전의 든든한 힘이 되겠다"고 강조했다.
#박병석 #대전서구갑 #대전도시철도2호선 #더불어민주당 #트램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향나무는 자기를 찍는 도끼에게 향을 묻혀 준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61세, 평생 일만 한 그가 퇴직 후 곧바로 가입한 곳
  2. 2 천연영양제 벌꿀, 이렇게 먹으면 아무 소용 없어요
  3. 3 버스 앞자리 할머니가 뒤돌아 나에게 건넨 말
  4. 4 "김건희 여사 라인, '박영선·양정철' 검토"...특정 비서관은 누구?
  5. 5 죽어라 택시 운전해서 월 780만원... 엄청난 반전이 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