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재4.15총선973화

이낙연 "강남의 선택, 한국정치 한 단계 끌어올리는 것"

험지인 강남 찾아 전현희·김성곤·김한규 후보 지지 호소하며 ‘감동의 선택’ 당부

등록 2020.04.11 17:32수정 2020.04.12 01:40
0
원고료로 응원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상임선대위원장(왼쪽에서 두 번째)이 11일 강남구 세곡동에서 전현희, 김성곤, 김한규 후보(맨 왼쪽부터)의 지원 유세를 펼치고 있다. ⓒ 전현희 후보측 제공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상임선대위원장이 11일 오후 서울 강남구 세곡동 은곡마을에서 강남구 후보자 지원 유세를 펼쳤다.

이 자리에서 이낙연 상임선대위원장은 "국민은 일류인데 정치가 삼류다. 이제 정치도 일류로 바꾸어야 될 때가 됐다"라면서 "일할 줄 아는 정치인, 문제를 보면 해결할 줄 아는 정치인. 그러한 정치인이 그러한 정치를 해내야 우리 정치도 일류가 된다"고 말했다.

이어 "정치가 일류가 되지 않고서는 방역과 진찰만 가지고는 일류 국가가 될 수 없다"라면서 "대한민국 전체를 일류 국가로 만들기 위해서는 정치도 일류가 되어야 하고 정치가 일류가 되려면 강남 구민 여러분이 감동의 선택을 해주셔야 한다는 말씀을 간곡히 드린다"며 김성곤·전현희·김한규 후보 지지를 호소했다.

이 위원장은 "전현희 의원은 문제를 해결하는 정치인이다. 그 점에서 여러분들이 대한민국 정치가 비판만 하거나 아무것도 안 하는 정치에서 문제를 해결하는 정치로 변모해 가야 한다고 믿는다"면서 "전현희 의원 같은 사람을 보내는 것이 가장 빠른 해결책이라고 여러분께 말씀드린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공유 차량 문제로 택시 업계와 많은 문제가 쌓여있을 때 전현희 의원이 수백 번 택시업계 지도자들을 만나면서 결국 타협을 이뤄냈다"라면서 "하나의 타협을 위해서 250번이나 같은 사람들을 만나는 그런 정치인은 대한민국 의정 사상 '전무후무'다. 이런 정치를 계속될 수 있게 부탁드린다"고 강조했다.

또한 "강남은 한국 정치에서 매우 특별한 곳이다. 어떻게 특별한 곳이냐. 제가 말씀 안 드려도 여러분이 더 잘 아실 것이다. 그런 강남의 특징에 가장 잘 맞는 후보가 김성곤·김한규 후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끝으로 "강남은 한국 정치에서 매우 특별한 곳이다. 이번에도 특별한 선택을 해서 한국 정치의 특별한 감동을 여러분이 안겨주길 부탁드린다"라면서 "강남구가 감동의 선택을 함으로써 한국 정치의 발전을 한 단계 더 빨리 끌어올려 주길 여러분께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덧붙이는 글 강남내일신문 게재
#이낙연 #전현희 #김성곤 #김한규 #더불어민주당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강남내일신문이라는 지역신문에서 활동하는 기자입니다. 지역신문이다 보니 활동지역이 강남으로 한정되어 있어 많은 정보나 소식을 알려드리지 못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공감하는 기사를 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검찰 급했나...'휴대폰 통째 저장', 엉터리 보도자료 배포
  2. 2 재판부 질문에 당황한 군인...해병대 수사외압 사건의 퍼즐
  3. 3 [단독] 윤석열 장모 "100억 잔고증명 위조, 또 있다" 법정 증언
  4. 4 "명품백 가짜" "파 뿌리 875원" 이수정님 왜 이러세요
  5. 5 '휴대폰 통째 저장' 논란... 2시간도 못간 검찰 해명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