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재4.15총선1039화

정의당 김윤기 후보, 현충원 세월호 교사 묘역 참배

4월 16일 '세월호 참사일' 앞두고, 당직자들과 함께 참배

등록 2020.04.13 18:09수정 2020.04.13 18:09
0
원고료로 응원

정의당 김윤기 대전 유성구을 후보가 4월 16일 세월호 참사일을 앞두고 13일 오전 대전현충원 세월호 교사 묘역을 참배했다. ⓒ 정의당

  

정의당 김윤기 대전 유성구을 후보가 4월 16일 세월호 참사일을 앞두고 13일 오전 대전시당 당직자들과 함께 대전현충원 세월호 교사 묘역을 참배했다. ⓒ 정의당

 
4월 16일 '세월호 참사일'을 앞두고 정의당 김윤기(대전 유성구을) 후보가 13일 오전 당직자들과 함께 대전현충원 세월호 교사 묘역을 참배했다.

김 후보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또 다시 4월 16일, 서럽게 아픈 봄이 돌아왔다"며 "따뜻했던 봄 날, 그 봄볕보다 더 반짝반짝 빛나던 우리 아이들이 집으로 돌아오지 못하고 떠났다"고 밝혔다.

이어 "그리고 벌써 6년이라는 시간이 흘렀다. 그 사이 진실을 은폐하고, 국정을 농단하던 대통령이 탄핵됐고, 유가족들과 함께 눈물을 흘리며 반드시 진실을 밝혀주겠다는 약속을 했던 이가 대통령이 되었다"며 "그러나 수많은 다짐과 각오가 있었지만 아직 그 날의 진실들을 다 밝혀내지 못했다"고 아쉬움을 표했다.

그러면서 "세월호 참사 당일과 그 이후 대통령의 행적을 은폐하기위해 기록물을 봉인해버린 자가 제1야당의 대표이고, 희생자를 모욕하고 폄훼하는 막말을 자행하는 후안무치한 자를 비호하는 정당이 제1야당"이라며 "해마다 상처를 더해가기만 하는 유가족들을 생각하면 가슴이 무거워진다"고 밝혔다.

김 후보는 "이번 총선에 나서며 저는 4.16 세월호 참사의 성역 없는 진상규명과 안전한 사회 만들기에 함께 하겠다고 약속했다"며 ▲세월호 참사 관련 대통령 기록물 공개 결의 ▲사회적참사 특별법에 따라 설치된 특조위의 활동 연장 ▲민간잠수사 김관홍법 입법 ▲생명안전기본법 제정 ▲혐오모독 처벌 규정 강화 등을 소개했다.

김 후보는 끝으로 "돈보다 생명과 인간의 존엄성이 중심에 있는 사회, 그 시작은 세월호 참사의 진상규명"이라고 강조하면서 "반드시, 약속을 지키겠다.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김윤기 #정의당 #대전유성구을 #세월호 #세월호교사묘역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향나무는 자기를 찍는 도끼에게 향을 묻혀 준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특혜 의심' 해병대 전 사단장, 사령관으로 영전하나
  2. 2 "윤 대통령, 달라지지 않을 것... 한동훈은 곧 돌아온다"
  3. 3 왜 유독 부산·경남 1위 예측 조사, 안 맞았나
  4. 4 '파란 점퍼' 바꿔 입은 정치인들의 '처참한' 성적표
  5. 5 창녀에서 루이15세의 여자가 된 여인... 끝은 잔혹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