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승조 지사, '아기상어' 손 씻기 챌린지에 동참

코로나19 극복 위한 SNS 활동... 양승조 TV와 페이스북에 공개

등록 2020.05.04 09:13수정 2020.05.04 09:13
0
원고료로 응원
 

양승조 충남지사가 어린이들과 함께 ‘아기상어 손씻기 챌린지에 도전한 유튜브 영상 ⓒ 양승조 지사 유튜브

  
양승조 충남지사가 어린이들과 함께 '아기상어 손씻기 챌린지'(이하 아기상어 챌린지)에 도전한 영상이 SNS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충남도 등에 따르면 양 지사는 지난 1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양승조TV'와 페이스북에 '아기상어 챌린지' 영상을 공개했다.

아기상어 챌린지는 어린이의 감염병 예방 습관 형성을 위해 보건복지부가 제작·배포한 영상으로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아기상어 캐릭터를 활용해 손 씻기 버전의 노래와 춤을 선보이는 캠페인이다.

이번 챌린지에서 양 지사는 남윤자 여사를 비롯한 논산 파랑새합창단 단원, 충청이‧충남이 캐릭터와 함께 아기상어 손씻기 노래에 맞춰 깜찍하고 위트있는 동작을 자연스럽게 소화했다.

아울러 영상에는 봄꽃이 활짝 핀 충남도청사를 드론 촬영한 영상이 공개돼 눈길을 끌기도 했다.
 

양승조 지사가 손 씻기 버전의 노래와 춤을 선보이고 있다. ⓒ 양승조 지사 유튜브

   
양 지사는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우리 아이들에게 재미있는 볼거리를 제공하고 코로나19 등 감염병 예방수칙도 알리고자 이번 영상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캠페인, 챌린지를 통해 건강한 지역사회 이슈 형성과 도민들의 적극적인 사회참여를 이끌어내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 지사는 지난 4월 27일 '덕분에 챌린지' 영상을 공개하는 등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활발한 SNS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덧붙이는 글 이 기사는 충청뉴스라인에도 실립니다.
#양승조 #아기상어 #손씻기챌린지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지역 소식을 생생하게 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해 언론의 중앙화를 막아보고 싶은 마음에 문을 두드립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검찰 급했나...'휴대폰 통째 저장', 엉터리 보도자료 배포
  2. 2 재판부 질문에 당황한 군인...해병대 수사외압 사건의 퍼즐
  3. 3 "명품백 가짜" "파 뿌리 875원" 이수정님 왜 이러세요
  4. 4 '휴대폰 통째 저장' 논란... 2시간도 못간 검찰 해명
  5. 5 김종인 "윤 대통령 경제에 문외한...민생 파탄나면 정권은 붕괴"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