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대기업 전문경영인 만난 홍남기 "투자 차질없이 집행해달라"

주요 대기업 경영인들과 조찬 간담회서 "고용 최대한 유지"당부

등록 2020.05.15 11:15수정 2020.05.15 11:24
0
원고료로 응원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지난 7일 서울 광화문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제2차 비상경제 중앙대책본부 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 이승훈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15일 주요 대기업 전문경영인들과 만나, 기업들이 고용을 유지하고 계획된 투자를 차질 없이 집행해달라고 당부했다.

홍 부총리는 이날 주요 대기업 전문경영인들과 조찬 간담회를 열고 코로나19 경제위기 극복, 경기회복 및 일자리 지키기 등과 관련한 기업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했다. 기획재정부는 간담회에 참석한 경영인 명단과 간담회 장소 등은 별도로 밝히지 않았다.

이번 간담회에서 홍 부총리는 최근 경제동향과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한 그간의 정책 등을 설명하고, 어려운 여건이지만 기업이 고용을 최대한 유지하고 경기진작을 위해 계획된 투자를 차질없이 집행해줄 것을 요청했다 .

참석자들은 투자활성화를 위한 지원 및 규제개혁, 리쇼어링 확대를 위한 지원 확대, 중소협력업체의 유동성 접근 제고 등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과 애로사항을 이야기했다.

홍 부총리는 기업의 제기사항을 경청하고, 이를 하반기 경제정책방향 등 향후 정책에 반영토록 노력하겠다고 답변했다. 아울러 정부, 기업, 노동자, 국민 등 모든 경제주체들이 합심해서 함께 위기를 극복해 나갈 것을 강조했다.
#홍남기 #기획재정부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캐나다서 본 한국어 마스크 봉투... "수치스럽다"
  2. 2 100만 해병전우회 "군 통수권" 언급하며 윤 대통령 압박
  3. 3 300만명이 매달 '월급 20만원'을 도둑맞고 있습니다
  4. 4 시속 370km, 한국형 고속철도... '전국 2시간 생활권' 곧 온다
  5. 5 두 번의 기회 날린 윤 대통령, 독일 총리는 정반대로 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