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홍준표, 김종인에 "당 개혁하되 대선에선 손 떼라"

"국회의원 한 번 더 하려는 것 아냐" 대권 도전 천명

등록 2020.05.23 14:15수정 2020.05.23 14:15
7
원고료로 응원
a

홍준표 대구 수성을 당선자가 25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김종인 전 미래통합당 총괄선대위원장의 비대위원장 옹립을 반대하며 자신이 과거 김 전 위원장의 뇌물 사건 때 자백을 받아낸 검사라고 했다. 그는 김종인 전 위원장을 직접 겨냥해 "그만 공적 생활 정리하고 정계에 기웃거리지 마십시오, 그만 하면 오래도 했습니다"라고도 했다. ⓒ 김보성, 유성호

 
(서울=연합뉴스) 류미나 기자 =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는 23일 비대위원장으로 사실상 확정된 김종인 내정자를 향해 "이왕 됐으니 당을 제대로 혁신·개혁해서 국민에게 다가가는 정당으로 만들어주면 좋겠다"고 말했다.

홍 전 대표는 이날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미래통합당이 '김종인 비대위' 체제로 바뀌는 것에 대한 평가를 묻자 이같이 답했다.

다만 대선후보 문제는 김 내정자의 영역이 아니라고 선을 그었다.

그는 "대선주자는 당원과 국민의 부름에 의해 결정된다"며 "비대위가 '새 집'을 잘 짓고 나면 공정한 경선을 통해 당의 주자를 결정하면 될 일이지 김 내정자가 좌지우지할 문제는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김 내정자는 '1970년대생·경제전문가 대선 후보론'을 주장하면서 홍 전 대표, 유승민 의원 등 2017년 대선주자들을 "시효가 끝났다"고 평가해 논란을 일으켰으나, 전날 비대위원장직을 수락하면서는 "2년 전부터 하던 얘기를 새삼스럽게 생각하지 말라"며 이를 수습했다.

홍 전 대표는 자신의 거취와 관련해선 "나는 무소속으로 소위 '여야의 탈'을 벗었다"며 "당에 얽매이지 않고 자유롭게, 더 넓은 시각으로 세상을 한 번 돌아보겠다"고 말했다.

그 자신의 문제이기도 한 탈당파 복당에 대해선 "와각지쟁(蝸角之爭)을 벗어나 큰 흐름을 좇아가겠다"고 답했다. 와각지쟁은 달팽이의 더듬이 위에서 싸운다는 뜻으로 작은 나라나 집단끼리의 사소한 다툼을 가리킨다.


'큰 흐름'에 대해선 "내가 국회의원 한 번 더 해보려고 선거(총선)에 나갔던 것은 아니지 않겠느냐"고 말해 대권 재도전임을 확인했다.

복당에 연연하지 않으면서 21대 국회 개원과 동시에 대권 준비에 나서겠다는 뜻으로 풀이된다.

그는 전날 페이스북을 통해서도 "주유천하(周遊天下: 천하를 두루 다님) 하면서 세상 민심을 온몸으로 체험하겠다"며 개원 후 '대국민 정치버스킹'을 계획하고 있다고 전했다.

minaryo@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홍준표 #김종인
댓글7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AD

AD

AD

인기기사

  1. 1 61세, 평생 일만 한 그가 퇴직 후 곧바로 가입한 곳
  2. 2 천연영양제 벌꿀, 이렇게 먹으면 아무 소용 없어요
  3. 3 버스 앞자리 할머니가 뒤돌아 나에게 건넨 말
  4. 4 "김건희 여사 라인, '박영선·양정철' 검토"...특정 비서관은 누구?
  5. 5 죽어라 택시 운전해서 월 780만원... 엄청난 반전이 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