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수정경찰서, 보이스피싱범 직접 잡은 시민 표창

수정서 '우리동네 시민경찰' 선정... A씨 고령인 피해자 피해 막아

등록 2020.06.02 09:40수정 2020.06.02 09:40
0
원고료로 응원

경기 성남수정경찰서는 1일 보이스피싱 피의자를 붙잡아 112신고한 A(51)씨를 ‘우리동네 시민경찰’로 선정하고 표창장과 포상금을 수여했다. ⓒ 성남수정경찰서

 
경기 성남수정경찰서는 1일 보이스피싱 피의자를 붙잡아 112신고한 A(51)씨를 '우리동네 시민경찰'로 선정하고 표창장과 포상금을 수여했다.

'우리동네 시민경찰'이란 범인검거와 인명구조 등 공동체 치안에 기여한 시민에게 부여하는 명칭이다.

A씨는 지난달 22일 수정구 자택 앞에서 불안해하며 전화통화중인 피해자를 발견하고 보이스피싱을 의심, 인근에서 지켜보던 중 피해자가 오토바이 밑에 둔 가방주변에서 배회하던 피의자를 붙잡아 경찰에게 인계했다.

경찰서 측은 "A씨의 이웃에 관한 작은 관심으로 고령인 피해자의 약 3천여만 원의 소중한 재산을 지킬 수 있었다"며 "피의자 제압 및 안전한 신병인계를 위해 건물내부에서 경찰에게 인계하는 등 기지를 발휘했다"고 밝혔다. 

박달순 성남수정경찰서장은 "실제 범죄 현장에서 범인을 안전하게 검거하는 일은 쉽지 않다. 아무런 피해 없이 범인 검거에 큰 도움을 준 시민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앞으로도 시민들과 함께 만들어 가는 공동체 치안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성남수정경찰서 #보이스피싱 #박달순 #우리동네시민경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천연영양제 벌꿀, 이렇게 먹으면 아무 소용 없어요
  2. 2 61세, 평생 일만 한 그가 퇴직 후 곧바로 가입한 곳
  3. 3 버스 앞자리 할머니가 뒤돌아 나에게 건넨 말
  4. 4 "김건희 여사 라인, '박영선·양정철' 검토"...특정 비서관은 누구?
  5. 5 죽어라 택시 운전해서 월 780만원... 엄청난 반전이 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