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몸(따로), 마음(함께) 걷기' 프로그램 진행

코로나19로 지친 어르신들의 건강과 마음을 다 잡는 일석이조 효과 얻어

등록 2020.06.10 10:24수정 2020.06.10 11:57
0
원고료로 응원

ⓒ 은평시민신문


서울 은평구보건소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의 대유행 사태가 쉽사리 진정되지 않고 산발적인 감염사태가 지속되면서 방문건강관리 대상자 중 건강관리에 어려움이 있는 허약 어르신과 우울감이 있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지난 6월 1일부터 '몸(따로), 마음(함께) 걷기'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방문 건강관리 노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건강관리를 위해서는 규칙적인 운동과 영양관리가 필수적이나 코로나19의 유행으로 실외활동이 줄어들면서 어르신들의 건강불균형이 발생하고 있어 야외 걷기운동을 통해 어르신들의 신체적인 건강 향상뿐 아니라 우울감 해소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몸(따로) 마음(함께) 걷기'는 방문간호사와 함께 1:2 맞춤형 걷기프로그램으로 북한산 은평둘레길 1-5코스 중 어르신들이 걷기 좋은 코스를 선정하여 30분 정도 무리하지 않는 코스를 걷는다. 걷기 전 코로나 예방수칙에 대한 교육과 준비운동을 실시하고 자연속에서 걷는 즐거움을 통해 스스로 건강생활 실천에 동기를 부여하며 걷기를 마치고 난 뒤에는 마무리 운동과 건강상태를 확인하여 안전한 걷기를 실천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오는 7월 24일까지 진행되는 '몸(따로), 마음(함께) 걷기' 프로그램을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어르신들의 마음을 위로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그동안 생활속 거리두기로 외부 활동량이 적은 허약·우울감 호소 어르신들의 집밖으로의 걷기 프로그램은 건강관리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덧붙이는 글 이 기사는 은평시민신문에도 실렸습니다.
#은평시민신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은평시민신문은 은평의 시민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풀뿌리 지역언론입니다. 시민의 알권리와 지역의 정론지라는 본연의 언론사명을 지키고 실현하기 위해 정확하고 공정한 보도로 진실을 추구하며 참다운 지방자치와 풀뿌리민주주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아니, 소파가 왜 강가에... 섬진강 갔다 놀랐습니다
  2. 2 "일본정치가 큰 위험에 빠질 것 우려해..." 역대급 내부고발
  3. 3 시속 370km, 한국형 고속철도... '전국 2시간 생활권' 곧 온다
  4. 4 두 번의 기회 날린 윤 대통령, 독일 총리는 정반대로 했다
  5. 5 '김건희 비선' 의혹, 왜 자꾸 나오나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