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 이영아 시의원 "해수 무단방류 사실상 방치, 안일한 행정"

“미사지역 주민들의 수질개선 요구 전혀 고려하지 않은 안일한 처사”

등록 2020.06.11 17:42수정 2020.06.11 17:42
0
원고료로 응원
 

이영아 하남시의원 ⓒ 하남시의회

 
경기도 하남시의회 이영아(더불어민주당, 나 선거구) 의원은 미사호수공원 수질오염의 원인으로 지목되는 풍산동 수산물 회센터의 해수 문제와 관련, 안일한 행정으로 무단 방류를 사실상 방치해 왔다고 질책했다.

이 의원은 현장점검 결과, 회센터 단지 내에는 해수의 무단방류를 감시하기 위한 CCTV가 단 한 대도 설치되어 있지 않아 제대로 된 점검이 이뤄지지 않고 있다고 꼬집었다.

이영아 의원은 지난 10일 하수도과 행정사무감사에서 "풍산동 회센터의 해수처리 문제로 지난 수년간 시민들이 많은 불편을 겪어 왔지만, 활어 차량 등의 무단방류 행위를 적발해도 경찰서에서 소액의 범칙금을 부과하는 데 그쳐 관리에 손을 놓고 있는 실정"이라고 말했다.

또 "해수 자체는 오수가 아니라는 상급기관의 해석을 이유로 실효성 있는 CCTV 설치도 검토하지 않은 채 환경오염을 방관하고 있다"며 "오염된 해수의 유입으로 호수공원을 이용하는 미사지역 주민들의 수질개선 요구가 빗발치고 있는 상황을 전혀 고려하지 않은 안일한 처사"라고 지적했다.

이영아 의원은 "결과적으로 소극적 대응이 미사지구 시민들의 불편을 초래하고 있는 것"이라며 "행정이 신뢰를 받을 수 있도록 시민의 의견을 정책에 반영하고 지도점검에도 철저를 기해 달라"고 촉구했다.
#하남시의회 #이영아 #해수무단방류 #CCTV #미사지구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61세, 평생 일만 한 그가 퇴직 후 곧바로 가입한 곳
  2. 2 천연영양제 벌꿀, 이렇게 먹으면 아무 소용 없어요
  3. 3 버스 앞자리 할머니가 뒤돌아 나에게 건넨 말
  4. 4 "김건희 여사 라인, '박영선·양정철' 검토"...특정 비서관은 누구?
  5. 5 죽어라 택시 운전해서 월 780만원... 엄청난 반전이 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