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노는 은평, 크는 아이 서비스' 이용자 모집

보건복지부 놀이혁신 선도지역으로 은평구 선정

등록 2020.06.17 10:32수정 2020.06.17 10:32
0
원고료로 응원
서울 은평구는 관내 초등학생(만 6세~12세)을 대상으로 한 놀이바우처 '노는 은평, 크는 아이 서비스'의 이용자를 6월 15일부터 접수를 시작하였으며 사업예산 소진시까지 수시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바우처) 형태로 추진되는 이번 사업은 보건복지부 놀이혁신 선도지역으로 은평구가 선정되어 국시비를 지원받아 추진 중이며, 은평구에 거주 중인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맞춤형 놀이서비스를 제공하는 신규서비스이다.

6~8명으로 구성된 소그룹 체험놀이 위주의 '노는 은평, 크는 아이 서비스'는 보드게임, 스포츠스태킹은 물론 전통놀이, 숲체험 등 바깥활동 위주의 놀이까지 다양한 형태의 놀이콘텐츠로 구성된다. 이용을 원하는 아동 및 보호자는 은평구청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동주민센터에 비치된 브로셔를 통해 원하는 놀이 프로그램을 확인하고 제공기관을 선택한 후, 거주지 동사무소에서 사회서비스이용권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서비스 시작은 7월부터이며, 월 12만원 단가의 놀이서비스가 6개월간 총24차시(월4회)로 제공된다. 모든 아동의 놀권리 함양을 위해 여타 바우처와 달리 소득제한 없이 신청 가능하나, 정부지원금을 제외한 등급별 본인부담금(12천원~36천원)은 별도 부담하게 된다.

비영리 목적의 사회적협동조합 「은평사회혁신기업네트워크」가 제공기관으로 참여하는 이번 서비스는 중앙부처의 예산자원과 은평구 지역사회의 인적자원이 효과적으로 조합된 바우처 사업으로 아동과 보호자 모두에게 높은 만족감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은평구 관계자는 "코로나19 등의 감염병 시대에 이미 침해받고 있는 대한민국 아동의 놀권리가 더욱 궁지에 몰리게 됐다"며 "은평구 아동의 놀권리 보장을 위해 지자체 차원에서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자 한다"고 밝혔다. 

서비스 내용 및 이용자 모집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은평구청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제공기관 전화 문의(02-389-3128)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덧붙이는 글 이 기사는 은평시민신문에도 실렸습니다.
#은평시민신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은평시민신문은 은평의 시민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풀뿌리 지역언론입니다. 시민의 알권리와 지역의 정론지라는 본연의 언론사명을 지키고 실현하기 위해 정확하고 공정한 보도로 진실을 추구하며 참다운 지방자치와 풀뿌리민주주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검찰 급했나...'휴대폰 통째 저장', 엉터리 보도자료 배포
  2. 2 "그래서 부끄러웠습니다"... 이런 대자보가 대학가에 나붙고 있다
  3. 3 [단독] 김건희 일가 부동산 재산만 '최소' 253억4873만 원
  4. 4 재판부 질문에 당황한 군인...해병대 수사외압 사건의 퍼즐
  5. 5 [동작을] '이재명' 옆에 선 류삼영 - '윤석열·한동훈' 가린 나경원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