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대 남양주시의회 이철영 의장, 이도재 부의장 선출

남양주시의회 후반기 원 구성 마무리

등록 2020.07.01 15:56수정 2020.07.01 15:56
0
원고료로 응원

경기 남양주시의회 제8대 후반기 의장에 이철영 의원(왼쪽) 부의장에는 이도재 의원(오른쪽)이 당선됐다. ⓒ 박정훈

 
경기 남양주시의회 제8대 후반기 의장에 이철영 의원(더불어민주당)이 선출됐다. 부의장에는 이도재 의원(미래통합당)이 결선 투표에서 과반을 득표해 당선됐다.

남양주시의회는 지난 30일 오전 제271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제8대 후반기 의장단 선거를 통해 원구성을 마무리했다. 

신임 의장에 당선된 이철영 의장은 "의장이라는 중책을 맡겨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무한한 영광임과 동시에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시민들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이고 시민의 뜻에 부응하는 의회가 되도록 할 것"이라며 "또한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 그리고 균형을 바탕으로 상생 협력해 남양주의 희망찬 미래를 함께 열어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부의장으로 선출된 이도재 의원은 "2년의 임기동안 의원 한 분, 한 분이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의정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부의장으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남양주 발전과 시민 여러분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의정활동으로, 모든 역량을 발휘하여 보답할 것을 약속드린다" 고 말했다. 

운영위원장은 김진희 의원(더불어민주당), 자치행정위원장은 이영환 의원(더불어민주당), 산업건설위원장은 백선아 의원(더불어민주당)이 각각 당선돼 후반기 위원회를 운영할 준비를 마쳤다.

한편 남양주시의회는 7월 16일부터 시작되는 제272회 임시회를 시작으로 후반기 의정활동에 돌입한다.
#남양주시의회 #남양주 #이철령 #이도재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아니, 소파가 왜 강가에... 섬진강 갔다 놀랐습니다
  2. 2 "일본정치가 큰 위험에 빠질 것 우려해..." 역대급 내부고발
  3. 3 시속 370km, 한국형 고속철도... '전국 2시간 생활권' 곧 온다
  4. 4 두 번의 기회 날린 윤 대통령, 독일 총리는 정반대로 했다
  5. 5 '김건희 비선' 의혹, 왜 자꾸 나오나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