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행주산성 역사공원, '언택트 관광지 100선'에 뽑혀

빨랫돌머리, 군 초소 포토존, 한강 노을 풍경 등 이색적인 관광 콘텐츠

등록 2020.07.08 13:25수정 2020.07.08 14:30
0
원고료로 응원
a

고양시 '행주산성 역사공원'이 한국관광공사와 7개 지역관광공사가 공동으로 선정한 '언택트 관광지 100선'에 뽑혔다. ⓒ 고양시

 
고양시(시장 이재준) 행주산성 역사공원이 한국관광공사와 7개 지역관광공사가 공동으로 선정한 '언택트 관광지 100선'에 뽑혔다.

'언택트(비대면) 관광지'란 코로나19 시대에 다른 여행자들과 일정한 거리를 유지하고 접촉을 최소화 하면서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관광지를 말한다.

언택트 관광지 100선은 잘 알려지지 않은 관광지, 개별 여행 및 가족단위 테마 관광지, 야외 관광지, 자체 입장객 수 제한을 통해 거리두기 여행을 실천하는 관광지 등의 기준을 통해 최종 선정됐다.

행주산성 역사공원은 서울의 한강에서는 볼 수 없는 한강을 직접 만져볼 수 있는 '친수공간(빨랫돌 머리)'으로, 북한 무장공비의 침투를 막기 위한 철책이 시작됐던 지점인 '군 초소 포토존' 등 이색적인 관광 콘텐츠를 갖고 있다. 한강을 붉게 수놓은 석양을 배경으로 인생샷을 찍을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고양시 관계자는 "언택트 관광지 100선에 선정된 행주산성 역사공원과 7, 8월에는 매주 토요일마다 개방하는 행주산성 야간개장('야간관광 100선')을 함께 방문한다면 특별한 여름밤의 낭만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 말했다.

한편, 행주산성 역사공원 등 언택트 관광지로 선정된 100곳은 향후 한국관광공사, 경기관광공사 등과 함께 트래블리더, SNS기자단 취재, T맵 활용 방문 이벤트, 3D 아바타 인증샷 이벤트 등 다양한 공동 마케팅이 추진될 예정이다.
 
a

고양시 '행주산성 역사공원'이 한국관광공사와 7개 지역관광공사가 공동으로 선정한 '언택트 관광지 100선'에 뽑혔다. ⓒ 고양시

#행주산성 역사공원 #언택트 관광지 #고양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사람에 대한 기사에 관심이 많습니다. 사람보다 더 흥미진진한 탐구 대상을 아직 보지 못했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검찰 급했나...'휴대폰 통째 저장', 엉터리 보도자료 배포
  2. 2 재판부 질문에 당황한 군인...해병대 수사외압 사건의 퍼즐
  3. 3 [단독] 윤석열 장모 "100억 잔고증명 위조, 또 있다" 법정 증언
  4. 4 "명품백 가짜" "파 뿌리 875원" 이수정님 왜 이러세요
  5. 5 김종인 "윤 대통령 경제에 문외한...민생 파탄나면 정권은 붕괴"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