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고양시 "베트남 입국자 대상, 디프테리아 감시 강화"

일산서구보건소 "발열이나 인후통 등의 증상이 나타날 경우 진단검사"

등록 2020.07.15 10:32수정 2020.07.15 10:32
0
원고료로 응원
a

고양시 청사. ⓒ 고양시

 
고양시(시장 이재준) 일산서구보건소는 베트남에서 입국한 자가격리자를 대상으로 디프테리아 감시를 강화한다고 15일 밝혔다.

이에 따라 보건소에서는 베트남에서 입국한 자가격리 대상자가 37.5℃ 이상 발열이나 인후통 등의 증상이 나타날 경우 디프테리아 진단검사를 실시한다.

이는 베트남 현지에서 디프테리아가 유행하면서 지난달 1일부터 이번달 7일까지 전체 환자가 63명, 사망자가 3명 발생함에 따라 국내 유입을 우려해 내린 조처다.

디프테리아는 1급 법정감염병으로 디프테리아균 감염에 의해 발생하는 급성 호흡기 감염병이다. 치사율은 10% 정도로 매우 높은 편이고, 주로 호흡기나 피부로 배출되는 균과의 접촉에 의해 전염된다.

보통 감염 후 2~4주 동안 균 배출이 계속되며, 만성 보균자의 경우 6개월 동안 균이 배출되기도 한다. 따라서 감염 환자가 발생하면 반드시 격리해 다른 사람과 직접 접촉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또한, 디프테리아는 예방접종으로 예방이 가능하므로 일정에 맞춰서 예방접종을 완료하는 것이 중요하다. 국가 필수접종으로 접종 시기는 생후 2개월부터 2개월 간격으로 DTaP백신(디프테리아/파상균/백일해 백신)을 3회 기초 접종하고 생후 15~18개월, 만 4~6세에 추가 접종하며, 만 11~12세에 Tdap 혹은 Td 백신으로 추가 접종하는 식으로 이뤄진다.

보건소 관계자는 "접종을 완료하지 않은 12세 이하 어린이와 베트남 출국 예정자는 디프테리아 예방접종을 꼭 받을 것"을 당부했다.
#디프테리아 #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사람에 대한 기사에 관심이 많습니다. 사람보다 더 흥미진진한 탐구 대상을 아직 보지 못했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검찰 급했나...'휴대폰 통째 저장', 엉터리 보도자료 배포
  2. 2 "그래서 부끄러웠습니다"... 이런 대자보가 대학가에 나붙고 있다
  3. 3 재판부 질문에 당황한 군인...해병대 수사외압 사건의 퍼즐
  4. 4 "명품백 가짜" "파 뿌리 875원" 이수정님 왜 이러세요
  5. 5 [동작을] '이재명' 옆에 선 류삼영 - '윤석열·한동훈' 가린 나경원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