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냉난방·음압장비 갖춘 선별진료소 운영한다

등록 2020.07.17 23:01수정 2020.07.19 10:12
0
원고료로 응원
 

냉난방 및 음압장비를 갖춘 컨테이너 선별진료소 모습 ⓒ 이천시


경기 이천시가 16일부터 '냉난방 및 음압장비를 갖춘 컨테이너 선별진료소'를 운영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이는 코로나19 국내 첫 확진환자 발생이후 코로나 선별진료소를 일반 컨테이너에서 운영해오던 것의 장기화와 무더위에 따른 대책 일환이다. 

시는 "올해 1월 27일 감염병 위기경보 3단계 경계 이후 선별진료소를 현재까지 운영하고 있다"며 "일반 컨테이너에서 근무하는 환경이 열약하고 점차 기온이 상승해 보호복 착용한 근무자 일부는 경미한 호흡 곤란을 겪는 사례도 있다"고 전했다. 

이에 시는 근무자는 물론 시민들이 안전하게 진료 및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경기도 코로나19 긴급대응을 위한 재난관리기금 8천만 원을 지원 받아 선별진료소를 개선했다. 

이천시 관계자는 "시는 냉난방 및 음압장비를 갖춘 컨테이너 선별진료소 근무자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함은 물론 지역사회 감염 확산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천시 #선별진료소 #엄태준 #음압장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아니, 소파가 왜 강가에... 섬진강 갔다 놀랐습니다
  2. 2 "일본정치가 큰 위험에 빠질 것 우려해..." 역대급 내부고발
  3. 3 배달하다 숨진 26살 청년, 하루 뒤에 온 충격 메일
  4. 4 시속 370km, 한국형 고속철도... '전국 2시간 생활권' 곧 온다
  5. 5 두 번의 기회 날린 윤 대통령, 독일 총리는 정반대로 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