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태준 이천시장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 공급 최선 다할 것"

등록 2020.07.21 20:55수정 2020.07.21 20:55
0
원고료로 응원

엄태준 이천시장 ⓒ 박정훈


경기 이천시가 16일부터 이틀간 이천정수장, 배수지 3곳 등 수도시설 전반에 대하여 긴급 점검을 실시했다. 최근 인천에서 발생한 수돗물 유충 사건을 미연에 방지하고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함이다.  

인천시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활성탄 여과지에서 유충이 발생했을 가능성이 있는 데 반해, 이천시는 활성탄여과지가 아닌 모래여과지를 사용하고 있다. 

또한 여과사 역세척도 기준 대비 2배 이상 실시(역세척 주기 1~2일)하고 있으며 정수과정에서 세균 등 미생물의 사멸 및 소독을 위해 2곳(착수정, 정수지유입부)에 염소를 적정 투입하고 있어 유충이 발생하지 않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천시 수도과는 여과지 및 정수지, 배수지 창 등 유충이 유입될 수 있는 곳에 설치돼 있는 방충망의 상태를 점검해 유입이 유입될 수 있는 통로를 미연에 차단할 수 있도록 했다.

시에서는 아파트 등에서 사용하고 있는 저수조 등에 대해 청소 및 수질검사를 철저히 하도록 관리를 강화를 할 예정이다.

현재 이천시에 접수된 유충 발생 관련 추가 제보는 없는 상태다. 시는 향후 진행 상황을 시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신속하고 투명하게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시민들께서 안심하고 드실 수 있는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천시 #엄태준 #수돗물 #유충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특혜 의심' 해병대 전 사단장, 사령관으로 영전하나
  2. 2 "윤 대통령, 달라지지 않을 것... 한동훈은 곧 돌아온다"
  3. 3 왜 유독 부산·경남 1위 예측 조사, 안 맞았나
  4. 4 '파란 점퍼' 바꿔 입은 정치인들의 '처참한' 성적표
  5. 5 창녀에서 루이15세의 여자가 된 여인... 끝은 잔혹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