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고양시, '기후변화대응 조례' 만들었다

온실가스 총 배출량의 감축목표 정해 기후변화 대응 계획에 포함

등록 2020.07.24 10:27수정 2020.07.24 10:33
0
원고료로 응원
a

고양시 청사. ⓒ 고양시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지구 환경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기후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온실가스감축을 위한 '기후변화 대응 조례'를 제정했다.

기후변화 조례는 관련부서 간 협의를 거친 뒤, 지난달 2일부터 지난 22일까지 입법예고를 거쳐 23일 고양시의회 본회의에서 최종 가결됐다.

특히, 이번 조례는 온실가스 총 배출량의 감축 목표를 정해 기후변화대응 종합계획에 포함할 것과 이를 달성하기 위한 분야별, 연차별 시행계획을 수립·시행하고 이에 따른 추진사항을 매년 점검할 것을 명시했다.

또한, 전문가 및 시민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한 기후변화대책위원회 설치·운영, 기후변화 대응 시책 추진에 소요되는 재정상 조치 등의 내용이 담겼다.

이와 더불어 신·재생에너지 이용촉진, 녹색건축물 사항, 저탄소 주택단지 조성, 그린리모델링, 지속가능한 물관리, 저공해자동차 우선 구매 및 보급, 탄소포인트제 등 온실가스 배출 억제를 위한 사항도 포함돼 있다.

고양시 관계자는 "온실가스 감축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기후변화 대응 정책의 제도적 기반을 바탕으로 탄소저감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후변화 #온실가스 #고양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사람에 대한 기사에 관심이 많습니다. 사람보다 더 흥미진진한 탐구 대상을 아직 보지 못했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검찰 급했나...'휴대폰 통째 저장', 엉터리 보도자료 배포
  2. 2 "그래서 부끄러웠습니다"... 이런 대자보가 대학가에 나붙고 있다
  3. 3 재판부 질문에 당황한 군인...해병대 수사외압 사건의 퍼즐
  4. 4 "명품백 가짜" "파 뿌리 875원" 이수정님 왜 이러세요
  5. 5 [동작을] '이재명' 옆에 선 류삼영 - '윤석열·한동훈' 가린 나경원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