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하려니 이제야 부모님이 '시급하게' 보입니다

등록 2020.07.30 17:12수정 2020.07.30 17:12
1
원고료로 응원
【오마이뉴스는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생활글도 뉴스로 채택하고 있습니다. 개인의 경험을 통해 뉴스를 좀더 생생하고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가족'이 가장 소중하고 중요한 존재라는 것을 너무 잘 인지하면서도 당장 내일 회사 내부 회의 자료를 준비하느라 오늘도 어김없이 집에서도 노트북을 켠다.


사실 굳이 할 필요가 없는 작업임에도 불구하고, 뭐가 그렇게 초조하고 불안한건지... 노트북 앞에 앉아 내가 만든 회의자료를 보고 또 보고 다시 한번 수정해야 직성이 풀린다.

아마도 '선택의 연속'이라는 인생을 살아가는 내 방식은 '소중함'보다는 '시급함'에 치우치는 결정을 하는 듯하다. 그렇게 하루하루가 쌓이고 나니, 내 목숨과도 바꿀 수 없이 소중한 '가족'과 보내는 달콤한 시간을 가져본 지가 언제인지 기억도 잘 나지 않는다.

같은 관점에서 바라보니, 연애를 하는 동안 연인과 보내는 시간은 내게 '시급한 것'으로 치부되었나 보다. 늘 그 자리 그대로 있을 것이라고 확신이 드는 '가족'들과의 시간보다 나는 또다시 나에게 주어지는 여유 시간을 '연인'과의 데이트로 사용한다. 아마도 '연인'과 일정한 시간을 내어 사용하지 않으면 멀어질 수도 있다는 불안감이 곧 '시급함'을 만든 것임에 틀림이 없다.

연인과의 몇 년의 연애 끝에 결혼을 결심하고, 점점 결혼이라는 목표를 향해 차츰차츰 걸어나가며 '애인'이 아닌 평생의 '반려자'로 그를 바라보니 이제야 점점 나의 부모님이 시급해진다.

치열하게 살아온 시간들이 차츰차츰 지나고 정신을 차려보니 내 부모님의 얼굴에 언제 이렇게 주름이 생긴건지, 언제 흰머리가 이렇게 늘어난건지, 내 옆을 평생 지켜줄 반려자보다 부모님이 '시급함'의 시선으로 보이기 시작한 것이다.


내 부모님에게 더 효도하고 싶은 마음이 절실해지는 요즘이다. 오늘만큼은 '시급한 것'보다는 '소중한 것'에 시간을 내어보는 것은 어떨까? 하는 생각이다.
#결혼생활 #사는이야기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고려대학교 노어노문학과 10/ 오콘 해외사업팀 Assistant Manager

AD

AD

AD

인기기사

  1. 1 검찰 급했나...'휴대폰 통째 저장', 엉터리 보도자료 배포
  2. 2 재판부 질문에 당황한 군인...해병대 수사외압 사건의 퍼즐
  3. 3 "명품백 가짜" "파 뿌리 875원" 이수정님 왜 이러세요
  4. 4 '휴대폰 통째 저장' 논란... 2시간도 못간 검찰 해명
  5. 5 [동작을] '이재명' 옆에 선 류삼영 - '윤석열·한동훈' 가린 나경원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