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삼청로에 서울사무소 개소...국비확보 전초기지

등록 2020.08.01 13:21수정 2020.08.01 13:21
0
원고료로 응원
 

경기도 이천시는 국비확보를 위해 서울시 종로구 삼청로에 소재한 이천시 소유의 한벽원 미술관 내에 서울사무소를 개소했다고 31일 밝혔다. ⓒ 이천시

경기도 이천시는 국비확보를 위해 서울시 종로구 삼청로에 소재한 이천시 소유의 한벽원 미술관 내에 서울사무소를 개소했다고 7월 31일 밝혔다. 

시는 이날 서울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 이 날 개소식에는 철저한 방역체계를 갖추고 엄태준 이천시장, 송석준 이천시 국회의원을 비롯해 이천시 도의원과 시의원들이 참석했으며, 김용진 전 기획재정부 차관을 '이천시 명예 대외협력대사'로 위임했다.   

이천시 서울사무소는 국비확보를 위해 본청에서 추진하는 사업의 예산확보 뿐 아니라 외부의 정보를 본청에 제공한다. 또한 정책적 소통을 이뤄 보다 더 성숙된 정책민주주의를 이룰 수 있도록 쌍방향·입체적·구조적으로 시스템화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서울사무소는 출향인사들의 지원과 관리업무도 강화할 방침이다.

중앙의 언론인과 문화인 등 오피니언 리더 그룹과의 정기적인 소통을 위해 이천시 서울사무소가 주도해 미래와 생활 포럼(안)을 만들어 이천시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의견들을 청취하고 본청에 전달할 예정이다.
#이천시 #엄태준 #김용진 #송석준 #국비확보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아니, 소파가 왜 강가에... 섬진강 갔다 놀랐습니다
  2. 2 "일본정치가 큰 위험에 빠질 것 우려해..." 역대급 내부고발
  3. 3 시속 370km, 한국형 고속철도... '전국 2시간 생활권' 곧 온다
  4. 4 두 번의 기회 날린 윤 대통령, 독일 총리는 정반대로 했다
  5. 5 '김건희 비선' 의혹, 왜 자꾸 나오나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