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세균 "강원도의 힘... 수천명 도민들이 철원군 피해복구"

정 총리, 11일 철원-한탄강 홍수 피해 현장 점검... 근본 대책 마련, 지원 약속

등록 2020.08.11 17:10수정 2020.08.11 17:10
0
원고료로 응원
 
a

정세균 총리는 11일 강원도 철원군의 군부대 내 막사 및 부대시설의 침수 피해·복구 현장을 점검했다. ⓒ 국무총리실

 
정세균 국무총리는 11일 홍수로 인한 침수와 제방 붕괴 피해를 당한 강원도 철원군과 한탄강 지역 등을 방문해 피해복구 현장을 긴급 점검했다.

정 총리는 이날 강원도 철원군의 군부대 내 막사 및 부대시설의 침수 피해·복구 현장을 점검했다. 최문순 강원도지사, 이현종 철원군수, 손식 제3보병 사단장, 김계조 행안부 재난안전관리본부장 등이 함께 했다.

정 총리는 이 자리에서 "철원군은 군사적으로 보면 매우 중요한 요충지면서, 또 평야에서는 아주 양질의 쌀을 생산하는 정말 보고와 같은 지역"이라면서 "이번 비 피해로 주민들은 물론 군부대까지 힘든 상황이 된 것은 유감이지만, 지혜롭게 잘 대처하여 사망 등 인명피해가 하나도 없는 것은 참 놀라운 일"이라고 격려했다.

정 총리가 다음으로 간 곳은 한탄강 제방붕괴 피해·복구 현장이었다. 정 총리는 현장 상황을 점검하고, 주민들과 자원봉사자들을 만났다. 이곳에서는 현재 3,589명이 자원봉사 활동을 하고 있다.

정 총리는 이 자리에서 "수천명의 강원도민들이 철원군의 피해복구를 위해서 힘을 모아주시는 것이 강원도의 힘"이라고 하면서 "여러분이 있어 국민들이 안심"할 수 있다고 격려했다.

정 총리는 이어 "정부는 철원군을 가장 먼저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한 만큼, 현실적인 피해 지원금 책정 등 논의를 통해 가능한 효과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정세균 #국무총리 #수해복구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환경과 사람에 관심이 많은 오마이뉴스 기자입니다. 10만인클럽에 가입해서 응원해주세요^^ http://omn.kr/acj7

AD

AD

AD

인기기사

  1. 1 검찰 급했나...'휴대폰 통째 저장', 엉터리 보도자료 배포
  2. 2 재판부 질문에 당황한 군인...해병대 수사외압 사건의 퍼즐
  3. 3 [단독] 윤석열 장모 "100억 잔고증명 위조, 또 있다" 법정 증언
  4. 4 "명품백 가짜" "파 뿌리 875원" 이수정님 왜 이러세요
  5. 5 '휴대폰 통째 저장' 논란... 2시간도 못간 검찰 해명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