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 총 435가구, 긴급재난지원금 '미신청'

8월 24일까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안하면 국가 및 자치단체 환수 조치

등록 2020.08.14 17:11수정 2020.08.14 17:11
0
원고료로 응원

완도군청 ⓒ 완도신문


전남 완도군에 따르면 8월 6일 현재 완도 관내 긴급재난지원금 미신청 가구는 12개 읍·면 총 435가구로 확인되고 있다.

행정안전부에서는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을 오는 8월 24일에 마감한다고 밝혔다.

따라서 아직까지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하지 않은 군민들은 신청 마감일인 8월 24일까지 해당 읍·면사무소에 방문하여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해야 한다. 이날까지 신청되지 않은 잔액은 국가 및 자치단체로 자동 환수된다.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은 지난 4월 30일 추가경정예산이 국회에서 의결된 이후, 5월 4일 취약계층에 대한 현금 지급을 시작으로 5월 11일부터 신용·체크카드 충전금 신청, 5월 18일부터 읍면사무소를 통한 상품권 신청을 개시하였다.

「긴급재난기부금 모집 및 사용에 관한 특별법」에 따르면, 신청 개시일로부터 3개월 내 신청을 하지 않은 경우, 해당 금액을 기부한 것으로 간주한다.

완도군에서는 신청 기한이 얼마 남지 않은 점을 감안하여, 신청이 어려운 사각지대를 마지막까지 꼼꼼하게 살펴본다는 방침이다.

각 읍·면에서는 신청 방법을 모르거나, 거동이 불편해서 신청하지 못하는 군민들을 위하여 '찾아가는 신청'을 통해 최대한 많은 대상이 수혜를 받을 수 있도록 적극 발굴하고 있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최대한 많은 군민이 긴급재난지원금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히며, "기한 내에 긴급재난지원금을 모두 신청하고 8월 31일까지 착한 소비로 이어져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군민들께서도 관심을 가져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덧붙이는 글 이 기사는 완도신문에도 실렸습니다.
#완도 #긴급재난지원금 #435가구 #미신청 #환수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완도신문은 1990년 9월 자본과 권력으로부터 자유롭고, 참 언론을 갈망하는 군민들의 뜻을 모아 창간했다. “진리는 반드시 따르는 자가 있고 정의는 반드시 이루는 날이 있다”는 사훈을 창간정신으로 자본과 권력으로부터 자유로운 언론의 길을 걷고 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아니, 소파가 왜 강가에... 섬진강 갔다 놀랐습니다
  2. 2 "일본정치가 큰 위험에 빠질 것 우려해..." 역대급 내부고발
  3. 3 시속 370km, 한국형 고속철도... '전국 2시간 생활권' 곧 온다
  4. 4 두 번의 기회 날린 윤 대통령, 독일 총리는 정반대로 했다
  5. 5 '김건희 비선' 의혹, 왜 자꾸 나오나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