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청주 법률사무소 직원 코로나 확진… 법원가 '어수선'

같은 법률사무소 변호사는 '음성'… 판사 등 자가격리, 방역당국 '긴장'

등록 2020.08.27 17:53수정 2020.08.27 17:54
0
원고료로 응원

청주지법 인근 법률사무소 직원이 코로나19 확진을 받은 가운데 소속 변호사가 재판을 참석해 방역당국이 비상이다. ⓒ 김대균

 
청주지방법원 인근 산남동 법률사무소 A직원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아 법조계가 어수선한 분위기다.

같은 법률사무소 소속 B 변호사는 최근 청주지법 재판에 참석한 것으로 알려졌으나 진단검사 결과 '음성'이 나왔다.

27일 충북도에 따르면 산남동의 한 법률사무소에 근무하는 직원 A씨(40·충북112번)가 코로나19 확진판정을 받았다.

A씨는 지난 26일 오후 기침, 가래, 고열을 동반한 증상으로 충북도보건환경연구원에 검체 검사를 의뢰한 결과 '양성' 판정을 받았다.

현재 접촉자는 아내와 아들, 딸 등 가족 3명이며 검사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법률사무소 다른 직원도 법원 열람 복사실을 출입한 것으로 확인돼 법원 청사 내 소독 중이다.

법률사무소와 같은 건물을 사용한 콜센터 한 직원은 엘리베이터에서 A씨를 만나 밀접 접촉자로 분류돼 진단검사와 자각격리에 들어갔다.


법원 관계자는 "A씨의 출입 기록은 없고 변호사도 음성으로 확인돼 법원 폐쇄 단계는 아니라고 판단된다"며 "법원 청사 내 일제 소독을 실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방역당국은 A씨와 B씨의 접촉자 및 이동 동선을 확인해 접촉자 여부를 파악하는 등 역학 조사를 벌이고 있다.
덧붙이는 글 이 기사는 충청뉴스라인에도 실렸습니다.
#청주지방법원 #코로나19 #법률사무소 #콜센터 #직원 확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61세, 평생 일만 한 그가 퇴직 후 곧바로 가입한 곳
  2. 2 천연영양제 벌꿀, 이렇게 먹으면 아무 소용 없어요
  3. 3 버스 앞자리 할머니가 뒤돌아 나에게 건넨 말
  4. 4 "김건희 여사 라인, '박영선·양정철' 검토"...특정 비서관은 누구?
  5. 5 죽어라 택시 운전해서 월 780만원... 엄청난 반전이 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