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는 위로' 영상 반응 '후끈'... 유튜브 조회 110만 돌파

박양우 문체부 장관이 목소리로 참여한 시각장애인 위한 영상도 공개

등록 2020.08.31 10:28수정 2020.08.31 10:28
0
원고료로 응원

"문화는 위로입니다." https://youtu.be/AUQa22p2v_c

위의 제목의 동영상이 누리꾼들로부터 높은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 이하 문체부)가 제작해 지난 8월 12일 누리소통망(SNS)에 공개된 이 광고 영상은 8월 30일 현재 유튜브 조회 수 110만 회, 트위터 노출 수 46만 회를 돌파했다.


이 영상은 코로나19가 일상화된 비대면 사회에서의 문화의 가치와 역할을 강조했다. 아역 배우의 촬영 외에도, 봉준호 감독과 송강호 배우 등 영화 '기생충' 출연진 모습, 방탄소년단(BTS), 안숙선 명창과 국립무용단, 국립현대무용단 공연 등 신한류를 대표하는 문화예술인들의 기존 영상을 활용해 제작했다.

박양우 장관도 시각장애인을 위한 '문화는 위로입니다' 영상 광고에 직접 목소리로 참여했다. 박양우 장관의 목소리를 녹음한 영상은 8월 28일부터 문체부 대표 유튜브(https://youtu.be/K-tTFYjKhrM) 등 누리소통망(SNS)에서 볼 수 있다.

문체부 한재혁 대변인은 "'문화는 위로입니다' 영상 광고에 호응해준 누리꾼에게 감사드린다"며, "박양우 장관의 목소리를 녹음한 영상을 통해 시각장애인에게도 비대면 시대의 따뜻한 연결사회를 위한 문화의 중요성이 전해지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a

‘문화는 위로입니다’ 영상 광고 주요 장면(방탄소년단 ‘방방콘 더 라이브’ 기존 영상 활용) ⓒ 문체부

 
#문화는 위로입니다 #문체부 #박양우 장관 #동영상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환경과 사람에 관심이 많은 오마이뉴스 기자입니다. 10만인클럽에 가입해서 응원해주세요^^ http://omn.kr/acj7

AD

AD

AD

인기기사

  1. 1 천연영양제 벌꿀, 이렇게 먹으면 아무 소용 없어요
  2. 2 61세, 평생 일만 한 그가 퇴직 후 곧바로 가입한 곳
  3. 3 버스 앞자리 할머니가 뒤돌아 나에게 건넨 말
  4. 4 "김건희 여사 라인, '박영선·양정철' 검토"...특정 비서관은 누구?
  5. 5 민주당은 앞으로 꽃길? 서울에서 포착된 '이상 징후'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