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서울시, 포장마차·푸드트럭도 저녁 9시 이후 취식금지

거리 두기 2.5단계 일주일 연장…'대면예배로 확진자 발생' 교회 4곳 고발

등록 2020.09.06 16:01수정 2020.09.06 16:06
0
원고료로 응원
 
a

24일 지하철 신도림역에서 시민들이 마스크를 쓰고 이동하고 있다. 서울시는 이날 서울 전역 실내외 마스크 의무착용 행정명령을 내렸다. 최근 2주간(10∼23일) 코로나19 지역발생 확진자는 총 2천625명으로, 일평균 187.5명이다. 이는 정부가 제시한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격상 기준 중 하나에 해당한다. ⓒ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김지헌 기자 = 서울시가 강화된 사회적 거리 두기 조치를 연장하면서 오후 9시 이후 식당 취식 금지 때문에 다른 장소에 사람이 몰릴 가능성을 차단한다.

서정협 서울시장 권한대행은 6일 코로나19 브리핑에서 "일주일 전 시민 여러분께 '앞으로 일주일은 일상을 포기한다는 각오로 생활해달라'는 부탁을 드렸다"며 "모두의 희생으로 지킨 방역 전선이 무너지는 일은 막아야 한다"고 말했다.

서 대행은 "시민 참여를 토대로 천만 시민 멈춤 주간을 일주일 연장 운영하고, 방역을 확대 시행해 코로나19 확산 고삐를 확실히 잡겠다"며 "지금이야말로 여세를 몰아 방역과 민생을 모두 챙기고 일상을 회복할 골든타임"이라고 강조했다.

'천만 시민 멈춤 주간'은 서울시가 사회적 거리 두기 2.5단계를 지칭하는 표현이다.

서 대행은 서울 일일 신규 확진자가 두 자릿수로 떨어져 하향 곡선을 그리기 시작했다면서도 8월 초 이후 감염 경로 미확인 환자가 20%를 넘고 무증상 확진자는 40%에 육박한다는 점을 들어 "여전히 살얼음판"이라고 경고했다.

이에 서울시는 시내 포장마차, 푸드트럭, 거리 가게 등 2천804곳에도 저녁 9시∼오전 5시 취식 금지 조치를 적용하기로 했다.


이는 식당, 카페, 제과점 등에 적용되는 취식 금지에 따라 사람들이 다른 장소에서 음식을 먹는 '풍선 효과'를 막기 위한 것이다.

직업훈련기관 337곳도 집합금지 조치 대상이 됐다. 이들 기관은 비대면 원격 수업만 진행할 수 있다.

이런 조치들은 오는 13일 밤 12시까지 적용한다.

시는 여전히 대면 현장 예배를 이어가는 교회들을 계속 단속하고 있다.

유연식 서울시 문화본부장은 이날 브리핑에서 "관악구 예광감리교회, 구로구 구일교회, 서대문구 영천성결교회, 중구 동문교회 등 4곳이 현장 예배를 강행해 고발했다"며 "그래도 현장 예배하는 교회는 고발과 벌금 부과를 계속하겠다"고 말했다.

jk@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코로나19 #서울시 #거리두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AD

AD

AD

인기기사

  1. 1 천연영양제 벌꿀, 이렇게 먹으면 아무 소용 없어요
  2. 2 61세, 평생 일만 한 그가 퇴직 후 곧바로 가입한 곳
  3. 3 버스 앞자리 할머니가 뒤돌아 나에게 건넨 말
  4. 4 "김건희 여사 라인, '박영선·양정철' 검토"...특정 비서관은 누구?
  5. 5 민주당은 앞으로 꽃길? 서울에서 포착된 '이상 징후'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