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흥업소는 소상공인 아니다" ... 여성단체, 재난지원금 반대

성매매문제해결을위한전국연대 입장 ... 경남여성단체연합 "국가 성인지 인식 없음"

등록 2020.09.22 17:38수정 2020.09.22 17:38
0
원고료로 응원
국회가 유흥업소에도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을 결정하자 여성단체들이 '철회'를 요구하고 있다.

정부는 처음에 코로나19로 인한 제2차 긴급재난지원금을 선별지급 하겠다며 유흥업소를 제외하겠다고 했다. 그런데 국회는 22일 유흥업소를 포함하는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을 결의했다.

이에 성매매문제해결을위한전국연대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국회는 유흥업소에 대한 긴급재난지원금 지원 결의 당장 철회하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유흥업소는 소상공인이 아닙니다"며 "유흥업소에서 성매매, 성착취 빈번하게 발생한다는 것 모르는 사람도 있나요? 특히 국회의원님들 정말 모르시나요?"라고 했다.

이어 "유흥업소는 범죄집단입니다. 성착취자들이자 공범들입니다. 범죄집단에 대한 재난지원금 절대 안 됩니다"고 덧붙였다.

경남여성단체연합을 비롯한 여성단체들은 23일 경남도청 정문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유흥업소의 재난지원금 지급 반대' 입장을 낼 예정이었다가, 이날 국회에서 지급 결정이 나면서 기자회견을 취소하기로 했다.

경남여성단체연합은 22일 낸 자료를 통해 "지역 여성인권옹호기관, 시민사회단체는 경상남도와 시장순구의 성인지 인식 없는 방안을 규탄하고 철회를 요구해 왔다"고 했다.


이들은 "시민사회단체가 한 목소리로 규탄 및 철회 요구를 하는 지역의 기자회견은 취소하였으나, 국가의 성인지 인식이 없음을 명백히 보여준 이번 국회 발표에 동의하거나 묵인하는 것이 아님을 분명히 밝힌다"고 했다.
 
a

성매매문제해결을위한전국연대. ⓒ 성매매문제해결을위한전국연대

#유흥업소 #재난지원금 #국회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아니, 소파가 왜 강가에... 섬진강 갔다 놀랐습니다
  2. 2 "일본정치가 큰 위험에 빠질 것 우려해..." 역대급 내부고발
  3. 3 시속 370km, 한국형 고속철도... '전국 2시간 생활권' 곧 온다
  4. 4 두 번의 기회 날린 윤 대통령, 독일 총리는 정반대로 했다
  5. 5 '김건희 비선' 의혹, 왜 자꾸 나오나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