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시민과의 소통 높이기 위해 SNS 교육실시

윤창근 의장 “시민과의 소통은 내실 있는 의정활동의 원동력”

등록 2020.09.26 15:04수정 2020.09.26 15:04
0
원고료로 응원

경기 성남시의회는 시민과의 소통강화를 위해 연일 의원별 맞춤형 SNS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 성남시의회


경기 성남시의회가 SNS 역량 강화를 통한 소통의회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성남시의회는 시민과의 소통강화를 위해 연일 의원별 맞춤형 SNS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8월 시의회는 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SNS를 통한 시민과의 쌍방향 소통을 위해 영상제작실인 '미소방(미디어소통방)'을 조성했다. 

시의원들은 연일 미소방을 찾아 SNS담당 직원으로부터 사진 및 영상편집, 카드뉴스 제작, 유튜브 활용법 등 관심분야에 대한 교육을 진행 중이다. 

25일에는 추석을 앞두고 명절인사 카드뉴스 제작교육을 실시했다.

시의원들은 "카드뉴스가 가독성이 좋아 효과적인 정보공유가 이루어질 것 같다"며 "배운 것을 잘 활용해 다양한 방법으로 의정활동을 알리고 민생현장의 어려움을 살피며 시민의 뜻을 헤아리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윤창근 의장은 "시민과의 소통은 내실 있는 의정활동의 원동력이다. 언택트 시대에 시민과 온택트(Ontact) 하기 위해 시의원들은 끊임없이 공부하고 성장해나갈 것"이라며 "시민의 행복과 성남시의 발전을 위해 365일 일하는 성남시의회에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린다"라고 당부했다. 
#성남시의회 #윤창근 #언택트 #코로나19 #SNS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검찰 급했나...'휴대폰 통째 저장', 엉터리 보도자료 배포
  2. 2 "그래서 부끄러웠습니다"... 이런 대자보가 대학가에 나붙고 있다
  3. 3 [단독] 김건희 일가 부동산 재산만 '최소' 253억4873만 원
  4. 4 재판부 질문에 당황한 군인...해병대 수사외압 사건의 퍼즐
  5. 5 [동작을] '이재명' 옆에 선 류삼영 - '윤석열·한동훈' 가린 나경원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