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2020 대한민국 SNS대상'... 2년 연속 최우수상

백군기 용인시장 “SNS 채널 통해 시민들과 진정성 있게 소통하겠다”

등록 2020.09.28 17:52수정 2020.09.28 17:52
0
원고료로 응원
 

경기 용인시가 ‘제10회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기초지방자치단체 부문 최우수상을 2년 연속 수상했다. ⓒ 박정훈

   
경기 용인시가 '제10회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기초지방자치단체 부문 최우수상을 2년 연속 수상했다. 

올해로 10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SNS 대상은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공공기관과 기업의 SNS 활용 현황을 평가하는 상이다. 용인시는 소셜미디어 영향력 지수를 활용한 정량평가와 전문가 평가, 사용자 평가 등에서 좋은 점수를 받아 최우수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시는 시민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네이버 블로그, 유튜브, 카카오 플러스 친구 등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제공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시민들이 알아야 할 코로나19 대응 방안, 확진자 발생 및 현황정보를 블로그와 SNS에 신속하게 게시해 시민들이 코로나19에 대응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하는 슬기로운 집콕생활'과 '온택트 문화생활' 등 기획 시리즈를 제작해 시민들이 원하는 정보를 제공한 점을 인정받았다. 

더불어 용인시 중요한 소식과 생활 정보를 제공하는 '용인시 손바닥 소식'을 월 2~3회 발송해 시민들이 부담 없이 시정 소식을 접할 수 있도록 했다는 점에서 시의 유용한 소통수단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백군기 용인시장은 "비대면 시대에 SNS채널의 중요성은 더 높아지고 있다"며 "SNS채널을 통해 시민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진정성 있게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네이버 채널에서 오마이뉴스를 구독하세요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취재후원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10만인 클럽으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인기기사

  1. 1 부하에게 살해당한 연대장
  2. 2 연예인과 정치인이 무조건 찾는다는 사찰, 부산에 이런 곳이
  3. 3 "고소하니 합의하자고..." 어느 날 사라진 유튜버, 망가진 그의 삶
  4. 4 한국은 되고 유럽은 안 되는 이유, '가디언'의 적나라한 지적
  5. 5 "왜 진중권을 두둔하세요?" 제자의 당황스러운 공격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