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 '명절 훈훈함' 담긴 할아버지 용돈 2만원의 사연

아동복지센터 아동 2명 홀로어르신께 위문 ... 유아무개 할아버지, 봉투 전달 요청

등록 2020.10.06 09:19수정 2020.10.06 09:47
0
원고료로 응원
a

경남 남해읍에 사는 유아무개 할아버지가 아동복지센터 아동 2명한테 전달해 달라며 행정복지센터에 맡긴 용돈 봉투. ⓒ 남해군청

 
명절 연휴가 끝난 지난 5일, 경남 남해 한 임대아파트에 거주하는 팔순 어르신이 남해읍행정복지센터를 찾았다. 유아무개(84) 할아버지의 손에는 봉투 두개가 들려 있었고, 그 속에는 각 1만 원씩 들어 있었다.

할아버지는 추석 내내 마음에 담아 두었던 두 아이를 찾아달라고 호소하며 그 아이들에게 "꼭 용돈을 주고 싶다"며 봉투를 공무원한테 맡긴 것이다.

할아버지가 찾고자 했던 아동 2명은 남해지역아동센터 소속으로 밝혀졌다. 아동 2명은 추석 전에 유 할아버지의 집을 방문해 인사를 드리고 안부를 묻는 한편, 약밥과 두유, 양말 등 위문품을 전달했던 것이다.

남해지역아동센터 직원들이 추석을 앞두고 관내 홀로어르신 가구 30 곳에 추석 위문품을 전달했고, 이때 아동들이 함께 했던 것이다.

유 할아버지는 남해읍행정복지센터에 봉투 2개를 맡기며 "코로나19로 자녀들도 오지 않아 쓸쓸히 추석 전 날을 보내고 있었는데 아동 2명이 직원과 함께 안부를 묻고 위문품을 두고 갔다. 연휴기간 내내 용돈을 못 줘서 마음에 남아 있었다"고 말했다.

소식을 들은 장명정 남해읍장은 "어려운 아동들이지만 밝고 착한 아이들이다. 할아버지의 고마워하는 마음을 용돈과 함께 아이들에게 잘 전달하겠다. 친손자처럼 관심을 가져 주셔서 깊이 감사드린다"고 했다.
#남해군 #추석 #할아버지 #행정복지센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천연영양제 벌꿀, 이렇게 먹으면 아무 소용 없어요
  2. 2 61세, 평생 일만 한 그가 퇴직 후 곧바로 가입한 곳
  3. 3 버스 앞자리 할머니가 뒤돌아 나에게 건넨 말
  4. 4 "김건희 여사 라인, '박영선·양정철' 검토"...특정 비서관은 누구?
  5. 5 민주당은 앞으로 꽃길? 서울에서 포착된 '이상 징후'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