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태준 이천시장 '이천형 뉴딜' 본격화

등록 2020.10.16 19:05수정 2020.10.16 19:06
0
원고료로 응원
엄태준 이천시장이 지난 7월 정부가 발표한 한국판 뉴딜 정책에 발맞춰 이천형 뉴딜 추진을 본격화에 나선다. 

경기도 이천시는 지역에서 시작하는 그린뉴딜을 통해 기후위기에 대응하는 지방정부의 책임 지역균형발전과 예산·에너지 분야의 혁신을 통해 시민이 행복한 도시를 만들겠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시는 한국판 뉴딜사업과 연계한 '이천형 뉴딜 사업 연구용역'에 착수했다. 

이천시는 지난 9월 29일 기후변화센터와 용역계약을 마치고 15일 이천시청 대회의실에서 시청공무원, 책임연구진, 이천발전기획위원회와 함께 '이천형 뉴딜사업 추진방향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가졌다. 

이천시는 지역에 특화된 한국판 뉴딜사업을 발굴 추진하면서, 지역특성을 고려한 신뉴딜정책을 수립한다. 뉴딜을 통해 주민복지, 문화관광, 첨단농업, 청년창업 등의 분야에서 시민들이 체감 가능한 뉴딜정책을 실천한다. 

엄태준 시장은 "한국판 뉴딜에 선도적인 대응을 위해 부서별 사업발굴을 실시하였고, 이를 지원할 전문기관과 협업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며 "12월까지 지역현안 분석, 이천형 뉴딜사업에 대한 적절성 평가를 통해 이천시에 꼭 필요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천시 #엄태준 #그린뉴딜 #기후위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61세, 평생 일만 한 그가 퇴직 후 곧바로 가입한 곳
  2. 2 죽어라 택시 운전해서 월 780만원... 엄청난 반전이 있다
  3. 3 "총선 지면 대통령 퇴진" 김대중, 지니까 말 달라졌다
  4. 4 민주당은 앞으로 꽃길? 서울에서 포착된 '이상 징후'
  5. 5 '파란 점퍼' 바꿔 입은 정치인들의 '처참한' 성적표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