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김종인 "보건당국, 독감백신 전수조사 나서야"

"백신 접종 후 사망사고 대응 안일하다" 비판 쏟아져... 성일종 "질병관리청이 모든 책임 져야"

등록 2020.10.22 10:43수정 2020.10.22 10:43
0
원고료로 응원
 
a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과 주호영 원내대표가 2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 공동취재사진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2일 보건당국에 독감백신에 대한 전수조사를 요구했다. 최근 독감백신 접종 후 사망한 사례가 이날까지 총 13명에 달하는데도 정부 차원의 조치가 취해지지 않고 있다고도 비판했다. 다른 비대위원들도 독감백신 접종 중단 등의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날 오전 열린 비대위 회의에서 "독감백신으로 인해서 사망자가 발생하면서 사람들이 독감백신 접종에 주저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며 "그런데 보건당국은 (독감백신 접종이) 괜찮다는 정도의 얘기만 하고 있지 실질적으로 독감백신이 생산·유통과정에 어떤 문제가 있는지에 대한 아무런 설명이 없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보건당국이 독감백신에 대한 전수조사를 실시해서 국민들이 안심하고 접종할 수 있는 조치를 취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종배 정책위의장도 "병을 예방해야 할 독감백신이 죽음을 불러오는 독약이 되는 상황"이라며 독감백신 전량폐기 등 정부·여당의 적극적인 조치를 주장했다.

특히 그는 "이번 사고는 정부·여당의 안이한 인식, 늦장 대응 때문이란 지적이 나오고 있다"며 "국정감사 때 '국민 불안 해소 위해 전량 폐기 후 안전한 백신을 보급해야 한다'고 했는데 민주당은 정치공세라면서 무시하고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은 국민 불안을 해소할 방안을 강구하겠다면서도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정부·여당은 사태 축소를 기대할 때가 아니다"며 "일단 독감백신 접종을 중단하고 사망 원인도 조속히 규명해서 국민들께 알려드려야 한다. 단 1명의 국민도 백신으로 인해 희생되어선 안 된다"고 강조했다.

성일종 비상대책위원은 질병관리청을 직격했다. 그는 "질병관리청이 코로나 때문에 과중한 업무를 하고 있는 건 알지만 국회는 지난달 여야 합의로 (질병관리본부를) 질병관리청으로 승격시켰고 인원도 증원시켰다. 이제는 더 큰 책임을 져야 한다"며 "모든 책임은 질병관리청이 져야 한다. 독감백신 접종 후 사망 사건들을 신속히 규명하라"고 요구했다.
#독감백신 #김종인 #질병관리청 #국민의힘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검찰 급했나...'휴대폰 통째 저장', 엉터리 보도자료 배포
  2. 2 재판부 질문에 당황한 군인...해병대 수사외압 사건의 퍼즐
  3. 3 [단독] 윤석열 장모 "100억 잔고증명 위조, 또 있다" 법정 증언
  4. 4 "명품백 가짜" "파 뿌리 875원" 이수정님 왜 이러세요
  5. 5 '휴대폰 통째 저장' 논란... 2시간도 못간 검찰 해명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