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국공립어린이집 8개소 확충

응암1동 응암샛별어린이집 외 7개소 개원… 공보육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

등록 2020.10.26 14:59수정 2020.10.26 14:59
0
원고료로 응원

ⓒ 은평시민신문


서울 은평구는 공보육 기반 강화를 위해 올해 국공립어린이집 8개소를 확충했다고 밝혔다.

올해 새롭게 문을 연 어린이집은 응암1동 응암샛별어린이집 외 7개소로 총 8개소를 개원했다.

지난 7월 개원한 응암샛별어린이집은 공동주택 내 어린이집 의무설치 규정에 따른 시설로, 공동주택 입주민 자녀를 대상으로 입소우선권을 부여해 다수 세대가 밀집한 공동주택 주민들의 보육수요를 해결했다.

은평구는 "국공립어린이집 3개소 이하인 동을 중점으로 공보육이 필요한 지역에 민간과 상생할 수 있는 국공립어린이집 설치로 무상교육 시대의 기반을 다지는 핵심 사업이자, 보육서비스의 공공성 강화를 통해 구민들이 자녀를 맡길 수 있도록 하는 최선의 방법"이라고 말했다.

은평구는 현재까지 관내 국공립어린이집 총 78개소로 국공립어린이집 이용률 35.7%이며, 공보육률 50%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22년까지 95개소까지 확충할 계획이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보육의 공공성을 강화하고 안정적인 보육환경 조성 및 보육서비스 수준 향상을 통하여 일·가정 양립을 도모하며 저출산 문제 해결, 고용환경 개선 및 지역균형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덧붙이는 글 이 기사는 은평시민신문에도 실렸습니다.
#은평시민신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은평시민신문은 은평의 시민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풀뿌리 지역언론입니다. 시민의 알권리와 지역의 정론지라는 본연의 언론사명을 지키고 실현하기 위해 정확하고 공정한 보도로 진실을 추구하며 참다운 지방자치와 풀뿌리민주주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61세, 평생 일만 한 그가 퇴직 후 곧바로 가입한 곳
  2. 2 죽어라 택시 운전해서 월 780만원... 엄청난 반전이 있다
  3. 3 "총선 지면 대통령 퇴진" 김대중, 지니까 말 달라졌다
  4. 4 민주당은 앞으로 꽃길? 서울에서 포착된 '이상 징후'
  5. 5 '파란 점퍼' 바꿔 입은 정치인들의 '처참한' 성적표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