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선제적 아동학대 대응 위해 지역 유관기관과 손잡아

등록 2020.10.27 10:16수정 2020.10.27 10:16
0
원고료로 응원

ⓒ 은평시민신문


서울 은평구는 지난 9월 아동학대예방 유관기관이 참여한 은평구 아동학대 대응 정보연계협의체를 구성했고 10월 19일(월) 첫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포용국가 아동정책에 따라 시행되는 아동학대 조사 공공화 시행 첫 달에 이루어져 더욱 뜻깊은 자리였으며, 관계 유관기관과 정보공유로 선제적 아동학대 대응과 공적 아동보호체계 마련을 위한 기초를 다지게 되었다.

특히 정보연계협의체는 은평구를 비롯한 은평아동보호전문기관, 은평경찰서, 서부경찰서, 서부교육지원청 각 기관 실무자 중심으로 구성되어 아동학대 대응을 위한 실질적 정보공유 및 조치를 위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며, 이번 회의에서는 ▲만 3세 아동 소재‧안전 전수조사 ▲아동학대 연합 캠페인 ▲학대피해‧위기의심 아동 정보공유 및 보호지원을 위한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하였고 향후 월 1회 정기적으로 회의를 개최하기로 협의하였다.

정보연계협의체 관계자는 "유관기관 간 즉각적인 정보공유와 협조가 학대 피해‧위기의심 아동 조기발견을 위해서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점에 의견을 모았으며 관내에서 한 아동도 학대받는 일이 없도록 막중한 사명감을 가지고 업무에 임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덧붙이는 글 이 기사는 은평시민신문에도 실렸습니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네이버 채널에서 오마이뉴스를 구독하세요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취재후원

은평시민신문은 은평의 시민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풀뿌리 지역언론입니다. 시민의 알권리와 지역의 정론지라는 본연의 언론사명을 지키고 실현하기 위해 정확하고 공정한 보도로 진실을 추구하며 참다운 지방자치와 풀뿌리민주주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AD

AD

인기기사

  1. 1 아파트 어떻게 지어지는지 알면 놀랍니다
  2. 2 "코로나19는 기획됐다"... 프랑스 뒤흔든 문제적 다큐
  3. 3 서울시, "10인 이상 집회 금지" 24일부터 사실상 3단계 실시
  4. 4 반격 나선 민주당 "주호영 부정부패 용의자같은 저주, 품격 떨어져"
  5. 5 아들은 자수 후 1년만에 자살... 만석지기 집안의 파멸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