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도시 은평, 건강계단 조성 및 우리동네 문화명소 걷기 추진

등록 2020.10.27 10:15수정 2020.10.27 10:15
0
원고료로 응원

ⓒ 은평시민신문


서울 은평구는 일생생활 속 걷기 운동 실천을 위해 보건소, 응암정보도서관, 증산정보도서관, 다목적체육관 4곳에 건강계단 조성을 완료했다.

이를 통해 구는 주민 이용이 많은 공공시설에 건강계단 조성으로 바르게 걷는 자세・계단걷기 효과・생활 건강 수칙 등 건강과 관련한 유익한 콘텐츠를 제공하여 자발적이고 능동적인 건강생활 실천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하였다.

또한 보행자의 날을 맞이하여 11월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우리동네 문화명소 걷기' 챌린지를 추진할 예정이다.

걷기 코스는 우리구 문화명소인 은평인공암벽장・은뜨락도서관・한국고전번역원・은평뉴타운도서관・금성당을 연결한 코스이며, 10월 21일부터 27일까지 사전접수 후 선착순 100명에 한하여 진행한다. 은평구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사전접수자에게는 건강정보가 수록된 달력과 걷기챌린지를 위한 마스크・손소독제를 우편으로 제공하며, 해당코스 완주 후 걷기 인증사진과 함께 성공수기 제출 및 설문조사를 완료하면 된다.

그 중 50명을 선정하여 서울사랑상품권 1만 원을 지급할 예정이며, 자세한 정보는 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은평구 보건위생과(☎02-351-8192)로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계단걷기는 짧은 시간 동안 근력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할 수 있어 하체 근력 향상과 관절염을 예방하고 혈액순환 개선 및 심혈관계 건강, 심폐기능 강화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다"며, 건강을 위해 많은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미경 구청장은 "코로나19로 줄어든 신체활동 증진과 일상생활에서 실천 할 수 있는 다양한 걷기 환경 조성 등으로 구민 건강 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는 건강도시 은평이 되겠다"고 말했다.
덧붙이는 글 이 기사는 은평시민신문에도 실렸습니다.
#은평구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은평시민신문은 은평의 시민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풀뿌리 지역언론입니다. 시민의 알권리와 지역의 정론지라는 본연의 언론사명을 지키고 실현하기 위해 정확하고 공정한 보도로 진실을 추구하며 참다운 지방자치와 풀뿌리민주주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특혜 의심' 해병대 전 사단장, 사령관으로 영전하나
  2. 2 "윤 대통령, 달라지지 않을 것... 한동훈은 곧 돌아온다"
  3. 3 왜 유독 부산·경남 1위 예측 조사, 안 맞았나
  4. 4 '파란 점퍼' 바꿔 입은 정치인들의 '처참한' 성적표
  5. 5 창녀에서 루이15세의 여자가 된 여인... 끝은 잔혹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