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재코로나193313화

양평군, 노인요양기관 코로나19 전수검사... 1323명 전원 음성

관내 요양기관 이용자 및 종사자에 대한 전수검사

등록 2020.10.29 18:39수정 2020.10.29 19:28
0
원고료로 응원
 

경기도 내 요양기관 발 코로나19 집단감염이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경기 양평군이 지역 요양시설에 대한 전수검사를 진행했다. ⓒ 양평군

   
경기도 내 요양기관 발 코로나19 집단감염이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경기 양평군이 지역 요양시설에 대한 전수검사를 진행했다. 

29일 양평군 보건소는 지난 20일부터 26일까지 5일간 코로나19 고위험시설인 노인요양기관에 대해 코로나19 전수검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검사대상은 요양병원·요양원·주야간보호시설 등 총 53개소 이용자 및 종사자 1323명으로 전원 음성으로 판정 받았다. 이번 요양기관 전수검사는 최근 전국적으로 산발적으로 발생 중인 코로나 집단발병에 따른 우리군 고 위험군(기저질환, 고령 등)이용자들을 보호하기 위한 선제적 조치였다.

이번 검사는 다량의 검체의뢰 시 검사결과를 신속히 통보받을 수 있는 풀링검사로 진행됐다. 풀링검사란 동일시설 내 검사대상에 대해 2~5명의 검체를 취합해 검사하는 방식으로 관련 증상이 있거나 검사결과 양성 또는 미결정 시에는 양성 그룹 전원 개별 재검사를 실시해 양성 확진자를 가려내는 방식이다.

원은숙 보건소장은 "그동안 요양기관의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로 이번 전수검사에서 전원 음성판정을 받아 방역수칙 등을 잘 지켜주신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하지만 여전히 코로나 확산세가 이어지고 있는 만큼 확진자는 언제 다시 늘어날지 모르는 상황으로 항상 경각심을 가지고 마스크 착용 및 주기적 환기 등의 방역수칙 준수에 철저히 임 해 달라"고 말했다. 
#양평군 #정동균 #코로나19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검찰 급했나...'휴대폰 통째 저장', 엉터리 보도자료 배포
  2. 2 재판부 질문에 당황한 군인...해병대 수사외압 사건의 퍼즐
  3. 3 [단독] 윤석열 장모 "100억 잔고증명 위조, 또 있다" 법정 증언
  4. 4 "명품백 가짜" "파 뿌리 875원" 이수정님 왜 이러세요
  5. 5 김종인 "윤 대통령 경제에 문외한...민생 파탄나면 정권은 붕괴"
연도별 콘텐츠 보기